|
비슷비슷한 창업 아이템이 범람하는 가운데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는 브랜드의 성장세가 눈에 띄고 있다. 주목할만한 것은 장수 브랜드들은 트렌드에 쫓겨 급하게 만든 아이템이 아니다. 오랜 장사 경험과 전문가적 노하우로 탄생했다. 이로 인해 소비자로부터 큰 호응 뿐만 아니라 가맹점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이 특징이다.
프리미엄 돈까스 브랜드 생생돈까스는 트랜스 지방산 0% 프라임 오일과 HACCP 인증 깨끗한 포션육 사용으로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의 감성을 잡았다. 2004년 론칭돼 올해로 11년째를 맞고 있다. 생생돈까스의 가맹점은 2014년 기준 부부와 여성 창업이 전체의 74%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소자본창업에 최적화된 시스템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생생돈까스는 국내 제빵분야의 명장이 빚은 빵가루를 사용해 바삭한 맛이 뛰어나다. 아삭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신선한 야채와 과일, 키위로 풍미를 더한 드레싱은 돈까스에 깔끔한 맛을 더 한다.
|
탕수육은 일반 중식집에서 대부분 사용하는 후지부위가 아닌 질 좋은 돼지고기 등심부위를 사용한다. 여기에 찹쌀가루로 튀겨내 인절미 같은 쫄깃한 식감을 지녔다. 깨끗한 기름에 한 번에 조리하는 특성상 하얀 튀김모양이 이채롭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