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거 아이들의 창의력과 집중력을 길러주기 위해 바둑학원과 주산학원이 애용됐다. 그러나 최근 바둑, 주산학원이 사라지고 빈자리를 블럭방이 채우고 있다. 블럭방은 레고 등을 이용해 아이의 두뇌개발을 돕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다는 게 장점으로 꼽힌다.
블럭파티는 이같은 점에 주목, 레고 콘셉트의 인테리어를 도입해 블렁방을 운영하고 있다.
이형진 블럭파티 대표는 "블럭파티는 키마, 닌자고, 프랜즈 등 1000여개가 넘는 레고를 보유하고 있고 인테리어도 집중할 수 있도록 꾸며 아이들이 오래 머물고 싶어 하는 공간"이라며 "완성된 레고 전시, 레고 빨리 만들기 대회, 칭찬 스티커를 모으면 주는 선물, SNS 공유이벤트 등을 통해 아이들과 부모님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블럭파티 대구 달서구 본점은 누적 회원수 2058명을 기록하여 해당 지역 경쟁 업체와 비교해 최대 회원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또 고객과 직원을 관리하는 SQC system (Service, Quality, Clean)을 도입해 전국에 있는 모든 매장에서 본점과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대표는 "내 가게를 오픈한다는 마음으로 점포 하나하나 최선을 다하며 전국의 블럭파티를 방문하는 아이들과 부모들에게 행복한 경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니즈를 끊임없이 연구해서 점주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블럭파티는 신규 가맹점에게 가맹비 300만원 면제, 월회비 10만원 면제, 인테리어 무상수리 2년(소비자과실 제외), 상권분석으로 자리 선별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blockparty.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