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C-스마트폰-오프라인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옴니채널 쇼핑'이 연착륙하고 있다.
상품 구입은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하고, 오프라인 백화점 매장에서 직접 입어보는 등 주문 상품을 꼼꼼히 확인할 수 있는 온·오프라인의 장점 만을 추려낸 신개념 쇼핑 서비스다.
18일 롯데닷컴에 스마트픽을 재론칭한 이후 앱 다운로드가 2만건(17일 기준)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예상보다 뜨거운 반응이라고 판단한 롯데닷컴은 고객 호응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오는 7월 14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스마트픽 혜택사냥' 이벤트를 실시하기로 했다.
또 롯데백화점 청량리, 인천, 안양, 부산 광복점에서는 스마트픽 상품 수령을 완료한 고객 모두에게 백화점 내 카페에서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특히 부산 광복점의 경우 백화점 우수고객만 이용할 수 있는 MVG라운지의 커피를 이용 할 수 있다.
온라인 혜택도 있다. 기존에 롯데닷컴에서 특정 신용카드로 10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할 경우 포인트 적립 및 카드 청구할인을 해주는 '구매사은' 혜택은 스마트픽 이용고객에게 '더블'로 적용된다.
현재 진행중인 더블구매 사은 행사의 경우 스마트픽 상품 구매시 결제수단 제약없이 최대 10%까지 롯데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이에 덧붙여 스마트픽을 통해 3만원 이상 백화점 상품 구매시 수령을 완료한 모든 고객에게 롯데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L포인트 3000점도 적립된다.
7월 14일까지 스마트픽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 한해서는 추첨을 통해 'LG 울트라북 GRAM', L포인트 5만점 경품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31일이며 백화점 스마트픽 상품 3만원 이상 구매시 수령을 완료하면 자동 응모처리 된다.
롯데닷컴 이석원 스마트픽 팀장은 "앞으로 스마트픽 서비스의 취지를 살려 백화점과의 협업을 통해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