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낮은 코 콤플렉스, 성형이 아닌 필러로 간단하게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5-30 20:09


눈이 얼굴의 포인트라고 한다면 코는 얼굴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게 된다.

코는 얼굴 중심에 위치하고 있기에 코의 모양과 높낮이 등으로 인상이 사나워 보이거나 밋밋해 보이는 등 이미지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

때문에 성형외과를 찾는 사람들 중에는 평소 콤플렉스로 여겼던 낮은 코, 휜 코, 매부리 코 등을 개선하고 싶어하는 이들의 비중이 아주 높다고 한다.

일반적인 코 성형이라 하면 절개 후 보형물을 삽입하는 전형적인 수술 방법을 떠올리는데, 긴 회복기간과 비용적인 부담, 부작용에 대한 우려로 결정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 이와 반면 최근에는 비교적 간단한 주사시술로 코 성형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성형'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데, 필러성형이란 꺼진 부위를 주사기를 이용하여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주입하여 채워주는 시술로 코 성형과 견줄만한 효과를 볼 수가 있으면서도 별도의 마취가 필요 없고 시술시간이 10분 이내로 짧고 간단한 편이라 시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이에 압구정 프렌즈클리닉 의원 신원준 원장은 "코성형 자체가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필러를 이용한 코필러가 적합할 수 있겠는데, 콧대가 낮거나 매부리 코인 경우, 코 끝의 모양을 교정하고 싶은 경우에 적용되며 간단하고 빠르게 코의 전체적인 모양을 매끄럽게 만들고 높이를 조절할 수가 있다."라 설명했다.

단 필러성형은 성형 수술과 달리 유지기간이 6~12개월 정도 제한적이어서 효과를 유지하고 싶다면 지속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무엇보다 피부를 절개하지 않아 붓기나 멍, 통증이 거의 없고 별다른 회복기간을 거치지 않아 부담이 적다. 또 재시술 시 본인의 취향에 따라 코의 모양을 다시 잡아주고 만들어줄 수도 있다는 것도 장점으로 볼 수 있다.

수술 후 관리 역시 까다로운 편이 아닌데, 시술 후 2주 동안은 시술 부위를 문지르거나 지극을 주는 것은 피하고 안경, 썬글라스를 착용하거나 사우나 및 과격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필러는 코 뿐만 아니라 이마, 볼살, 무턱, 팔자주름, 눈밑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