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이 얼굴의 포인트라고 한다면 코는 얼굴 전체적인 분위기를 좌우하게 된다.
일반적인 코 성형이라 하면 절개 후 보형물을 삽입하는 전형적인 수술 방법을 떠올리는데, 긴 회복기간과 비용적인 부담, 부작용에 대한 우려로 결정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 이와 반면 최근에는 비교적 간단한 주사시술로 코 성형의 효과를 볼 수 있는 '필러성형'에 대한 수요가 점차 높아지고 있는데, 필러성형이란 꺼진 부위를 주사기를 이용하여 인체에 무해한 성분을 주입하여 채워주는 시술로 코 성형과 견줄만한 효과를 볼 수가 있으면서도 별도의 마취가 필요 없고 시술시간이 10분 이내로 짧고 간단한 편이라 시술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이에 압구정 프렌즈클리닉 의원 신원준 원장은 "코성형 자체가 부담스러운 경우라면 필러를 이용한 코필러가 적합할 수 있겠는데, 콧대가 낮거나 매부리 코인 경우, 코 끝의 모양을 교정하고 싶은 경우에 적용되며 간단하고 빠르게 코의 전체적인 모양을 매끄럽게 만들고 높이를 조절할 수가 있다."라 설명했다.
수술 후 관리 역시 까다로운 편이 아닌데, 시술 후 2주 동안은 시술 부위를 문지르거나 지극을 주는 것은 피하고 안경, 썬글라스를 착용하거나 사우나 및 과격한 운동은 삼가는 것이 좋다
필러는 코 뿐만 아니라 이마, 볼살, 무턱, 팔자주름, 눈밑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