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국세청 환급금조회, 접속자 폭주에 홈페이지 '마비'…다른 방법은?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4-05-15 10:21


국세청 환급금조회

'국세청 환급금조회'

국세청 환급금조회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가운데, 관련 홈페이지가 연일 몸살을 겪고 있다.

14일 국세청에 따르면 지난 2011년 국세환급대상액은 60조 5,000억 원에 달했다. 2012년엔 61조 7,000억 원으로 늘어 증가 추이를 고려했을 때 2013년은 62조원 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국세환급금은 대부분 납세자에게 지급되거나 다른 세목 납부, 체납액 징수 등으로 충당되지만 찾아가지 않은 금액은 5년이 지나면 국고에 귀속된다.

이에 국세청은 홈페이지에서 국세환급금찾기 조회 서비스를 시행해 개인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사업자는 상호와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하면 최근 5년 치를 확인하도록 조치했다.

하지만 네티즌들의 관심이 몰리며, 국세청 홈페이지는 15일 현재까지도 동시 접속자가 몰려 마비됐다.

이와 별도로 안행부 민원24 홈페이지에서도 국세환급금을 조회하는 코너를 운영 중이다.

국세청 환급금조회 접속 폭주에 네티즌들은 "국세청 환급금조회, 안행부 홈페이지 어제 마비됐는데 지금은 괜찮나?", "국세청 환급금조회, 진짜 확인하려는 사람이 엄청 많은가보다", "국세청 환급금조회, 나도 확인해야하는데", "국세청 환급금조회, 언제쯤 정상화 되나?", "국세청 환급금조회, 다른 방법은 없나?"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