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구본무 회장 "기본 지키는게 중요"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05-13 16:50



"기본을 지키는 게 가장 중요하다."

구본무 LG 회장의 일성이다. 구 회장은 13일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열린 5월 임원세미나에서 이같이 말했다. 구 회장은 세월호 사고와 관련해서 "소중한 생명들을 잃게 되어 안타깝고 무거운 마음"이라며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께 애도를 표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사업에서도 안전과 품질에 있어 방심하거나 소홀한 점은 없는지 근본부터 제대로 점검해야 하고, 무엇보다 기본을 철저히 지키는 문화가 중요하다"며 "경영진과 특히 CEO들이 이를 책임지고 챙겨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구 회장은 경영진에게 "변화에 둔감하고 관행에 익숙해 있으면 결코 시장을 선도할 수 없다"며 "한발 앞서 변화의 흐름을 읽어 내고 우리의 강점으로 남다른 고객가치를 만들어 내야 한다"고 말했다. 고객의 삶을 바꾸기 위해 필요한 부분은 과감히 투자하고 힘을 키워 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한편 이날 LG경영진은 이날 LG 경영진은 '사물인터넷과 비즈니스'를 주제로 진행된 경희대학교 경영학부 이경전 교수의 특강을 통해, 사물인터넷 기술의 적용범위 확대에 따른 변화가 사업에 미칠 수 있는 영향과 향후 사업 기회 요인 등에 대해 살펴봤다.

이날 임원세미나에는 강유식 LG경영개발원 부회장,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 차석용 LG생활건강 부회장 등 최고경영진과 임원 300여명이 참석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