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피지분비 많은 여드름피부케어를 위해서는 비누, 타올 등으로 관리 해보자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5-09 13:53


대기 중에 미세먼지량이 많은 요즘 같은 환경에서는 얼굴에 여드름 같은 피부 트러블이 쉽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과에서 관리를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피부관리는 꾸준한 관리를 하지 않으면 다시 재발할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집에서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주어야 하는데 혼자 집에서 피부 트러블을 예방하고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자.

여러 가지 원인으로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여드름은 발생기는 주된 요인과 형태, 흉터 등에 의해 많은 종류로 분류될 수 있다. 피지분비가 많은 모공 속에서 여드름 균이 번식하고 염증이 생기는 염증성 여드름은 심해질 경우에는 화농성으로 진행되어 피부에 색소침착과 흉터를 남기게 될 수 있다.

피지가 모공 속에서 굳으면서 생기는 면포성 여드름에 세균이 증식하게 되면 낭종성이나 낭포성의 형태로 진행될 수 있고 좁쌀 여드름의 경우에는 모공 속 깊이 피지가 쌓이고 배출되지 못해서 생기며 좁쌀 모양처럼 피부에 일어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피부에 여드름이 생겨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주기적으로 얼굴의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주기적인 각질관리를 해주지 않으면 각질이 모공을 가리게 되어 피지분비를 막아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각질제거 팩이나 스크럽제 등을 사용하여 얼굴피부의 각질층 관리를 꾸준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더욱 효과적으로 여드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세안을 할 때 여드름 전용 폼클렌징, 비누 등의 세안제를 사용하여 모공 속 불순물까지 깨끗하게 씻어내는 것이 좋다.

또한 파라벤, 탤크 같은 화장품 유해성분이 무첨가되어 민감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여드름 로션, 스킨 같은 기초 화장품을 사용하여 피부관리를 하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다.

여드름 피부케어를 도와주는 우수한 제품으로는 랭키닷컴에서 기능성 화장품 1위와 코스메틱에 이어 클리닉, 에스테틱도 인기몰이 중인 TS 솝으로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벤조페논, 탤크, 동물성원료, 설페이트계계면활성제, 색소 등 화장품 유해성분이 무첨가되어 민감성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티에스 솝은 노폐물, 피지, 블랙헤드 등을 말끔하게 케어해 주고 레티놀, 티트리오일, 비타민E, 비타민C 등의 각종 우수한 미용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사용해 주면 피부관리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여드름 타올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RS 훼이스 클리너는 세안만으로도 모공 사이 깊이 쌓여 있는 노폐물, 피지, 블랙헤드 제거를 도와주고 모공 청결과 수렴 작용을 도와준다. 또한 RS 훼이스 클리너는 예민한 피부에도 자극없이 세안이 가능할 정도로 순한 제품이며 꼼꼼한 클렌징으로 피부에 매끄럽고 윤기있으며 청정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여드름 피부의 저녁 세안을 도와주는 자극 없는 초극세사 재질로 피부에 자극이 없으며 완벽한 모공 클리닝으로 피부 트러블을 최소화 해주는 효과가 있어 매끄럽고 윤기 있는 피부로 가꾸어 주는데 좋다.


세안 후에는 여드름 피부 관리를 도와주는 RS 하이드라 겔 마스트는 얼굴의 굴곡을 따라 밀착하여 부착 후 에도 편안한 활동이 가능한 고농축 마스크 팩으로 유명하다. 겔 속에 함유된 고수분 성분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만들어주고 풍부한 영양성분이 피부 깊은 곳까지 스며들어 탄력과 생기를 부여해준다. 또한 RS 하이드라 겔 마스크는 알란토인, 마치현, 위치하젤 추출물이 피부결을 개선시켜 주고 유, 수분 밸런스 조절을 도와주며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를 부여하여 피부관리에 많은 도움을 준다.

피부는 한번 관리 받는 것보다 지속적인 관리가 더 중요하기 때문에 피부과에 가지 않고 할 수 있는 여드름 피부관리법을 시작해 보는 것이 좋으며 집에서 하는 셀프 관리법은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관리와 금전적, 시간적인 절약까지 누릴 수 있으므로 한번 시도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