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다음, 모바일 연예 섹션에 'TV NOW' 서비스 오픈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5-02 10:11


다음커뮤니케이션은 TV 프로그램별로 뉴스, 영상, 포토 등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하고 싶어하는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모바일 연예 섹션에 'TV NOW'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TV NOW' 서비스(m.media.daum.net/m/entertain/tvnow/)는 산재되어 있는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TV프로그램별로 모아서 제공하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다.

'TV NOW'는 모바일 다음앱을 통해 접속할 수 있으며, ▲지금 화제가 되는 프로그램을 소개해주는 'NOW', ▲이용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인기 프로그램 Top10을 선정하는 '인기', ▲자주 보는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는 'MY프로그램', ▲요일별로 프로그램을 골라서 볼 수 있는 '전체'로 구성된다.

특히, 개별 프로그램을 선택할 경우 에피소드나 회차 단위로 콘텐츠가 편집되어 있는 점이 돋보인다. 예를 들어, 현재 다음 이용자들 사이에서 가장 반응이 뜨거운 프로그램인 '엔젤아이즈'를 클릭하면 방송된 회차별 하이라이트 영상, 해당 회차에 대한 비평 및 뉴스 등을 모아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방송을 보지 못했더라도 해당 페이지를 통해 이야기 흐름을 파악할 수 있고, 이용자 반응도 생생하게 확인 가능하다.

또한, 자주 보는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는 개인화 기능도 제공한다. 원하는 프로그램 검색 후 '팬이에요' 버튼을 클릭하면 즐겨찾기에 저장되며, 'MY프로그램' 코너에서 즐겨찾기한 프로그램만 따로 골라 볼 수 있다.

다음 전지선 엔터팀장은 "TV NOW는 뉴스, 영상, 포토 등을 망라해 프로그램 회차별로 핵심 콘텐츠만 제공하기 때문에 열혈 시청자뿐만 아니라 본방송을 놓친 이용자들까지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라며 "향후 프로그램에 등장한 상품 및 배경 음악까지 콘텐츠 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