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스무디킹 "단순 스무디는 NO! 건강센터로 새롭게 도약"

최만식 기자

기사입력 2014-04-02 16:38


새로운 BI가 적용된 스무디킹 강남역점에서 스무디킹 글로벌 CEO 김성완 대표(뒷줄 왼쪽에서 세번째)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건강한 목적별 스무디를 고객들과 함께 맛보며 고객들의 건강 다짐을 응원했다. 사진제공=스무디킹



스무디 브랜드 스무디킹이 새로운 출발을 선언했다.

'기능성 스무디 전문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건강한 목적 실천을 돕는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 센터(a healthy & active lifestyle center)'로 도약한다는 것이다.

스무디킹 글로벌 CEO 김성완 대표는 2일 서울 강남역점에서 스무디킹의 새로운 BI와 비전을 발표하고 이같이 밝혔다.

스무디킹은 앞으로 스무디를 선택하는 각 고객들의 건강 목적을 이해하고 이를 달성하도록 스무디를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데 주력할 방침이다.

먼저 이를 위해 브랜드의 얼굴인 BI를 전면 교체했다. 미국 글로벌 기준으로 40년간 유지해온 브랜드 심볼을 바꾸며 스무디 한 잔에 기능성, 스무디 이상의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를 담고자했다는 게 스무디킹의 설명이다.

새롭게 선보인 로고는 기존의 클래식함을 벗고 활기차고 감각적인 이미지로 표현됐다. 스무디킹의 상징인 왕관은 3명의 사람이 손을 맞잡은 모습을 연상시켜 'a healthy & active lifestyle center'를 경험하는 고객들이 스무디킹을 통해 실현하게 될 건강한 커뮤니티를 상징한다.

또 각종 스무디를 고객의 이용 목적에 맞게 재배치해 메뉴 카테고리도 전면 개편하기로 했다. 새로운 목적별 메뉴 보드를 통해 슬림다운, 휘트니스, 에너자이즈, 뷰티 등 고객들의 주요한 건강 목적에 맞는 스무디를 각 카테고리별로 선택하기 쉽게 제안하고, 고객들이 자신에게 필요한 목적별 스무디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스무디킹의 김성완 대표는 "스무디가 고객에게 단순한 건강 음료로 선호되던 기존 인식을 뛰어넘어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는 습관이자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브랜드 BI부터 메뉴 카테고리 개편에 이르는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새로워진 스무디킹은 앞으로 'a healthy & active lifestyle center'로서 고객과 함께 건강하고 활동적인 생활을 실천해 나가는 글로벌 선두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


이와 함께 스무디킹은 글로벌 사업의 중심인 미국에서 플레그십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브랜딩을 강화해 올해 175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며 싱가폴 매장의 경우 현재 8개 매장에서 연내 10개 이상으로 매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기존의 주요 도심지역을 중심으로 한 매장 전개에서 한단계 나아가 라이딩족이 즐겨찾는 자전거길에도 신규 매장을 오픈하는 등 새로운 컨셉트의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