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신학기 불안함, 학부모 설명회’로 잡아볼까?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3-10 15:01


3월 신학기가 시작되자 교육업계의 움직임이 바빠졌다. 일 년을 좌우한다는 '신학기 적응'을 돕기 위해 학부모 및 학생 대상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기 때문이다.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램은 '설명회'이다. 전문가의 설명을 통해 다양한 학습 정보를 한 번에 얻을 수 있기에 많은 학부모들이 교육업체의 설명회를 찾고 있다. 최근에는 교육 프로그램 선택에 한층 까다로워진 학부모들을 잡기 위해 보다 차별화 된 형식의 교육 설명회를 선보이는 곳이 있어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한우리독서토론논술 교육사업본부 조호성 상무는 "아이의 교육정보를 꼼꼼하고 신중하게 알아보는 학부모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며 "교육 설명회의 경우 먼저 자신의 상황에 맞는 주제의 설명회를 탐색하고, 그 중 전문가와 충분히 상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3월 신학기, 학부모와 아이들의 불안함을 말끔하게 잡아 줄 학부모 설명회를 살펴보자.

■ 오지 마세요~ 학습 전문가가 직접 방문합니다! <한우리의 찾아가는 교육설명회>

독서교육 브랜드 '한우리독서토론논술'은 신학기 적응으로 바쁜 학부모들의 편의를 위해 신청자의 집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교육 설명회'를 운영하며 학부모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설명회는 신학기를 앞두고 불안해 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2014년 초·중 교과과정의 주요 교육이슈를 살펴보고, 그에 따른 자녀 학습지도에 대한 노하우를 알려 주고자 마련됐다. 특히 2009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변화된 주요내용과 역사교육 및 서술형평가 확대에 따른 대비법을 자세히 설명할 계획이다.

설명회를 원하는 가정 및 학부모 모임을 가가호호 방문해 보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홈파티 형식으로 진행되며, 독서교육 및 초·중 학습지도에 전문성을 갖춘 한우리독서지도사가 학부모 코칭 멘토로 직접 나선다.


설명회는 4월 30일까지 진행하며, 한우리독서토론논술 홈페이지(www.hanuribook.com)에서 원하는 설명 주제와 일시, 장소 등을 입력하여 신청할 수 있다. 인원제한 및 지역제한은 없으며 참가자에게는 교육설명회 자료집과 NRI독서종합검사도구 무료쿠폰 및 기프트콘 등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 공부 싫어하는 우리 아이! 이유를 알면 공부가 좋아진다~ 웅진씽크빅 '씽크맘 석세스 스쿨'

공부에 대한 아이의 심리상태를 파악 한 뒤 그에 따른 학습 코칭법을 제안해주는 강연회도 인기다. 웅진씽크빅은 오는 3월 말까지 전국 11개 도시에서 '아이의 학습동기 부여'에 관한 코칭을 돕는 '씽크맘 석세스 스쿨' 강연회를 진행한다.

이번 강연회는 '아이가 공부에 흥미를 갖게 하는 엄마의 마음공략법'이라는 주제로, 아이들이 공부하기 싫어하는 이유를 심리적으로 분석한 뒤 그에 따른 학습동기를 부여해 주는 대화 방법과 코칭 비법 등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웅진씽크빅 온·오프라인 학습지인 '씽크U' 4주 무료 체험권을 증정한다.

■ 온라인으로는 '학부모가 꼭 알아야 할 6가지 자녀교육 프로그램'을 챙겨 보세요!

온라인 강의에도 학부모가 알아두면 좋을 교육 프로그램이 있다. 지난 2월 말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선보인 '학부모교육 Best 6 과정'은 학부모와 자녀에게 꼭 필요한 과정을 집중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했다.

자기주도학습, 창의성 교육, 진로진학지도, 경제교육 등 6가지 주제로 다뤄지며, 웹사이트 및 모바일, 팟캐스트 등 다양한 미디어로 운영해 학부모들이 접근 할 수 있는 선택의 폭을 넓혔다.

동영상을 통해 체계적으로 배우고 싶을 땐 웹사이트를, 모바일로 편하게 보고 싶을 땐 '학부모온(On)누리'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으면 된다. 자료를 직접 보고 활용하고 싶다면 '워크북'으로 출력도 가능하다. 해당 매뉴얼 및 강의용 교안은 전국학부모지원센터 및 교육청 홈페이지 등에서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