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올 봄 유행 메이크업은? 맥(MAC)의 특별한 제안에 주목해주세요!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4-02-07 18:44


매년 다가오는 시즌별 메이크업 전망을 국내에서 가장 먼저 내놓으면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맥(MAC)에서 2014 SS 메이크업 트렌드를 발표했다.

전세계 250여 개 주요 컬렉션의 백스테이지 메이크업을 담당하고 있는 맥(MAC)은 이번 2014 SS 시즌을 대표하는 키워드로 '여성성'을 꼽았다. 지난 시즌에 중요한 키워드로 떠올랐던 '강렬함'이나 '대담함,' '중성적인 아름다움' 등은 자취를 감추고, 이번 시즌에는 '은은하고 고상한 여성스러움'이 그 자리를 대신하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맥(MAC)은 2014 봄 여름 메이크업 트렌드로, 반짝이는 피부와 뺨, 은은한 색조 화장 등을 제안했다.
이러한 여성적인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은 얼굴에서 자연스럽게 빛나는 '광채.' 이번 시즌 메이크업에서는 '빛'을 빼놓고 이야기 할 수 없는데, 마치 본연의 피부에서 빛이 나듯 생기있게 반짝이는 피부와 뺨, 거기에 은은하고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로 빛을 더해 줄 것. 이를 위한 SS 트렌드 컬러로 맥은, 신비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연보라색과 사랑스럽고 여성적인 살구색을 지목했다.

맥(MAC)에서 제안하는 2014 SS 메이크업 트렌드는 데이 글로우(DAY-GLOW): 생기넘치고 자연스럽게 빛나는 광채 피부, 씨씨 쓰루 컬러(CC-THRU COLOR): 화사하게 얼굴을 밝혀주는 부드러운 연보라색과 살구색의 향연 라이트 에프엑스(LIGHT FX): 얼굴에 빛을 받은 듯 반짝이는 조명 효과 뉴 아이 디얼(THE NEW EYE-DEAL): 디테일이 살아있는 여성스러운 블랙 아이라인과 풍성한 속눈썹이다.


연보라 입술과 화이트 아이를 위해선 특히 펄감 있는 아이 섀도우가 잘 어울린다.
이중 연보라색 입술과 투명한 화이트 아이메이크업을 위해선 피부는 깔끔하고 화사하게 연출한 후, 컨실러로 입술 전체를 가볍게 발라 깔끔하게 입술톤을 정리해 준다. 그 위에 연보라 컬러의 립스틱으로 입술을 자연스럽게 채워준다.

아이 메이크업은 화이트 컬러의 아이섀도우를 선택하여 눈두덩을 투명하게 발라주면, 입술 컬러와 조화를 이루어 훨씬 상큼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줄 수 있다. 이때, 아이섀도우는 펄감이 있는 제품을 선택하여 투명한 느낌을 강조해 줄 것.

이를 위해 맥은 프렙+프라임 CC 컬러 코렉팅 SPF 30/PA+++ '일루미네이트' (30ML/ 49,000원/3월 출시 신제품), 미네랄라이즈 리치 립스틱 '볼드 스프링' (3.6g/32,000원/3월 출시 신제품), 미네랄라이즈 글라스 '텐더' (6ml/33,000원/3월 출시 신제품) 등을 추천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