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근 창업시장에서 아로마 향초가 인기다. 아로마 향초가 스트레스 해소와 심신 안정, 집중력 향상 및 불면증 해소는 물론 공기정화와 제습 효과도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구매가 점점 늘고 있기 때문이다. 심지어 기업의 홍보 및 판촉물로도 활용될 정도다. 자연스럽게 향초 전문점 창업에도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다.
최근 브랜드들을 한데 모은 멀티 브랜드샵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캔들나무'는 단독 브랜드 판매만으로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부족하다는 판단에서 10개 이상의 다양한?브랜드의?프리미엄?캔들을?한자리에서 판매하는 전략을 선택했다. 현재 캔들나무에서 판매되는 브랜드로는 양키캔들을 비롯해 에코아, 아큐스, 네스트, 알로라, 볼루스파, 프라이스, 모슬리메모리즈, 아스펜베이, 루트캔들 제품이 복합적으로 판매되고 있다. 그 결과 요즘 같은 불경기에도 빠른 가맹점 확장을 기록하고 있으며, 가맹점들의 매출 역시 높아 만족도가 매우 높은 상태다.
향초의 경우 단순 방향제 역할과 웰빙을 목적으로 한 기능성 제품으로 구분할 수 있다. 성분에 따라 천연왁스와 화학성분 왁스로 나눈다고 한다. 천연성분의 왁스는 콩을 원료로 하는 소이왁스와 벌집에서 추출한 비즈왁스, 야자열매를 이요한 팜왁스로 구분할 수 있다. 화학성분의 왁스는 파라핀왁스(석유정제)/젤왁스(유동파라핀)로 나누어진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