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LG 휘센 에어컨, '냉방 성능 올리고, 디자인 살리고'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3-12-24 11:27


LG전자가 올해 초 2013년형 에어컨 신제품 30여종을 출시했다.

대표 제품은 ▲세계 최초 에어컨 본체 음성 인식과 '액션감지 4D냉방' 기능을 탑재한 '챔피언스타일' ▲지난 해 출시한 손연재스페셜을 업그레이드한 '손연재스페셜2' 등이다.

LG전자 2013년형 에어컨의 주요 특징은 음성 인식, 강력한 냉방 성능, 강화된 스마트 제어, 업계 최고 수준의 에너지 효율 등이다.

특히 2013년형 휘센 에어컨은 차별화된 기술로 냉방 성능을 더욱 강화했다.

'4D냉방'은 LG전자 고유의 기술로 상,하,좌,우 4면에서 바람이 나오는 입체 냉방 기술이다. 여기에 인체 감지 센서를 결합해 '액션감지 4D냉방' 기능을 구현했다. 인체감지 센서로 사용자의 위치, 온도, 활동량을 감지해 사람 수, 활동 상태에 맞는 최적의 냉방기류를 4면에서 보내준다.

'슈퍼 쿨파워 냉방'은 기존 에어컨 바람 온도보다 4℃ 이상 낮은 차가운 바람으로 공간의 온도를 아주 빠르게 낮춰주는 신개념의 강력한 냉방 기술이다.

또, LG 전자는 바람 방향 제어기술로 4면에서 나오는 입체바람을 사용자에게 집중시켜주는 '스피드 쿨샤워 냉방'기능과 먼 거리까지 냉기를 전달하는 '롱파워 냉방' 기능을 신제품에 적용, 냉방력을 극대화했다.

한편 2013년형 신제품에는 미세먼지 제거 및 바이러스를 제거해 집안 공기를 정화해주는 '슈퍼 공기청정 시스템'도 적용한다. 특히 이 기능은 신기술(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인증과 공기청정협회 인증을 획득해 신뢰성을 더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