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동대문, 종로의 풍부한 배후수요, 투자가치 UP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12-19 10:46


연말연시, 모두들 한해를 마감하며 들떠있는 지금, 부동산정보와 투자상품들을 요모조모 따지느라 바쁜 사람들이 있다. 바로 임대수익을 겨냥한 소액투자자이다.

이유는 바로 하루만 늦어도 수백에서 수천만원을 손해볼 수 있는 양도세 혜택 만료가 코앞이기 때문이다.

이런 시점일 수록 더욱 제대로된 투자아이템을 찾아야 한다. 이런 면에서 신설동역 종로 한양립스는 눈여겨봐야 할 고려대상이다.

투자의 황금입지인 종로구 숭인동에 자리잡고 있으며, 지상17층 규모로 총 116가구 소형아파트이다. 지하철 1호선과 2호선의 환승역인 신설동역과 도보 2~3분 거리로 1호선과 6호선의 환승역인 동묘앞역이 도보권에 위치해 트리플 역세권을 이루어 그야말로 사통팔달이다.

인근에는 동대문 상권과 이마트,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경동시장, 하이마트, 중앙상가, 서울풍물시장 등 다양한 종류의 쇼핑편의 시설들과 시장이 위치해 있어 임대수요가 풍부하고 시중은행, 서울동묘공원, 우각산공원, 시립동부병원, 숭인 119센터 등의 편의시설들이 자리잡고 있다.

또한 고려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동국대, 한양대, 한성대, 성신여대 등 명문 대학들과 대광고등학교, 대광중학교, 용두초등학교, 숭신초등학교 등 초ㆍ중ㆍ고교들이 근접해 있어 대학생 및 교사들을 대상으로 한 임대수요 또한 기대할 수 있다.

신설동역 종로한양립스가 위치한 지역은 개발 프리미엄으로 그 가치가 높아지고 있다. 2014년 완공 예정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 파크'가 조성중이고, '왕십리 뉴타운'의 개발도 한창 진행되고 있다. 우이-신설간 경전철(2014년 완공예정) 신설, 왕십리 구간(2차 연장 예정 확정) 등이 건설 중으로 경전철 개통 프리미엄까지 기대할 수 있다.

게다가 근래 보기드문 호텔식 마감자재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초고속정보통신, 디지털도어록, 벽걸이형 에어컨,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드럼세탁기, 전기쿡탑, 개별 냉난방 시스템으로 편리성과 효율성 더했으며, 하늘공원, 피트니스센터, 고급엘리베이터, 자전거보관대를 마련하여 친환경 웰빙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또한, 보일러와 에어컨 실외기를 외부에 설치하여 실내 소음 차단, 안전성 확보 및 실내공간 활용을 높였다.


이처럼 '신설동역 종로 한양립스'는 동대문상권, 대학가 인접으로 인한 안정된 임대수요와 동대문, 왕십리, 경전철 개발로 인한 탁월한 투자가치, 사통팔달 교통망과 호텔식 시스템으로 투자를 위한 완벽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 양도세 면세 등 각종 세제혜택까지 누릴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서울 종로구 숭인동 1404번지에 위치, 2014년 4월 초 입주예정. 문의: 02-412-2320.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