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을 밟는 여배우들의 패션과 메이크업은 많은 화제를 낳는다. 레드카펫이야말로 그해의 메이크업 트렌드가 총집결되는 장소이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과연 올해에는 어떤 레드카펫 메이크업이 화제를 모으게 될까?
변명숙 맥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 메이크업 트렌드를 다음과 같이 전망했다; 우선, 작년에 이어 생얼같이 자연스러운 스킨 메이크업이 올해에도 계속될 전망. 인위적이고 과장된 메이크업보다는 깨끗하고 어려 보이는 스킨으로 생기 있게 표현하는 피부가 작년에 이어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마지막으로는 레드카펫에 빠질 수 없는 레드립 포인트 메이크업. 레드 립 컬러는 국내외를 망라하고 레드카펫에서 많은 여배우들의 선택을 받아 왔는데, 올해에도 역시 다양한 레드 컬러로 표현한 립이 주목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렇게 맥은 올해 레드카펫 전망을 내놓으면서 소비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맥 블로그에서는 9월 26일부터 10월 2일까지 일주일간, 올해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을 물들일 립스틱을 미리 점쳐보는 투표 이벤트가 진행된다. 투표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정품 립스틱을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맥 블로그(HTTP://BLOG.NAVER.COM/MACCOSMETIC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