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예비부부의 예물 준비 트렌드가 변하고 있다. 실속 있는 결혼준비를 위해 온라인으로 혼수를 구매하고, 예물 역시 브릿지 쥬얼리(Bridge Jewelry)를 선택하는 젊은 부부들이 늘고 있는 것.
2013년 9월 23일 기준으로 입점 된 브릿지 쥬얼리 브랜드는 전년대비 40% 이상 늘어났으며 관련상품 역시 35%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롯데닷컴 백화점잡화팀 반서영MD는 "여느 때보다도 알뜰 소비가 강조되는 올해 결혼시즌이 다가오자 온라인 예물시장의 성장과 브릿지 쥬얼리의 선전이 눈에 띈다"며, 이는 "젊은 세대들이 형식보다 실리를 추구하는 경향이 반영된 것으로 보여진다"고 답했다.
MD추천상품으로는 고급스러운 가드링을 제공하는 '스톤헨지 0.3ct 다이아몬드 반지'와 옐로골드와 화이트골드, 로제골드와 화이트 골드의 매칭이 돋보이는 '프린세스 모로코 다이아몬드 커플반지' 등이 있다.
특히 예물상품의 경우 이벤트를 통해 스톤헨지의 3부짜리 다이아몬드 반지 구매 시 가드링을 증정하거나 프린세스 브랜드 상품을 100만원이상 구매 시 포스타 귀걸이를, 200만원이상 구매 시 진주귀걸이를 증정하는 풍성한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
한편 롯데닷컴에서는 25일까지 BC카드 청구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10만원 이상 결제 시 결제금액의 최대 7%의 청구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모바일앱 결제시 추가 5%의 추가적립 혜택이 주어진다. 26일부터는 27일까지는 롯데카드 구매사은 행사가 이어진다. 롯데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의 롯데포인트가 적립되며, 모바일로 구매 시 최대 5%의 L포인트가 추가로 적립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