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건강을 잡아야 성적도 잡는다' 수험생을 위한 균형 잡힌 영양 섭취 제안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3-09-16 16:28


갑자기 찾아온 가을과 함께 올해 대학수학능력시험도 어느덧 50일 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수험 생활은 장기전인만큼 이제부터는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 무엇보다도 컨디션 조절과 건강 관리에 힘쓰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는 수험생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를 위해 다양한 건강 기능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글로벌 뉴트리션 전문 기업인 한국허벌라이프는 많은 학업량으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들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을 제안하고 있다. 공부를 하며 장시간 책을 읽거나 모니터를 보면 눈이 피로해지는데 이는 곧 몸의 피로로 이어지기 때문에 눈 건강을 챙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한국허벌라이프의 '헬씨 아이'는 비타민A C, E 및 셀렌 성분 등의 영양소를 공급하여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한국허벌라이프는 효능은 널리 알려져 있지만 정작 쓴 맛 때문에 홍삼을 먹기 꺼려하는 많은 학생들을 위해 목 넘김이 편한 알약 형태의 제품인 '홍삼 진센'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하루 섭취량에 홍삼 한 뿌리 분량의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어 수험생들의 피로 개선과 면역력 증진, 항산화 뿐만 아니라 기억력 개선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오랜 시간 깨어 있어 입이 심심하다고 느끼기 쉬운 수험생들은 간식 또는 야식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데, 이 때에도 일반 군것질거리보다는 건강에 좋은 식품을 고르는 것이 집중력을 올리는 데 좋다. 한국허벌라이프의 '리프트 오프'는 체내 에너지 대사에 필요한 비타민 B1과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타민 B2,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한 기능성 발포정 비타민 드링크이다. 상큼한 오렌지 맛과 레몬라임 맛 두 가지 맛으로, 개별포장 되어 있어 휴대가 편리하고 간편하게 물에 녹여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프로틴 바 디럭스'는 맛있고 건강에 좋은 에너지 바로 단백질과 7가지 필수 비타민 및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영양간식이다.

이 밖에도 식품업계에서는 적은 활동량과 스트레스로 소화불량이 되기 쉬운 수험생들을 위해 건강 식단과 간식을 선보이고 있다. 호밀에서 출시한 수험생을 위한 '브레인 식단 호밀B'는 필수 3대 영양소의 균형을 맞출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아침식사는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생선메뉴가 주1회 포함되고 피로감을 없애주며 오래 앉아있는 수험생의 장 연동 운동을 돕는 메뉴로 구성되었다. 또한 풀무원은 뇌기능 활성화 작용을 통해 기억력을 높인다고 알려진 비타민 E를 함유한 '올바른 크레페 호두카라멜'을 선보였으며 청정원은 피로 회복에 효과적인 초산과 긴장완화 효과가 좋은 테아닌 등을 함유한 '홍초 밸런스워터'를 출시하였다.

한국허벌라이프 관계자는 "대부분의 수험생들이 체력 관리의 중요성을 인지하면서도 막상 실생활에서 이를 실천하는 방안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 균형 잡힌 영양 섭취가 바로 체력 관리의 시작"이라며 "수능이 다가올수록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업계는 수험생들의 건강 관리를 위해 다양한 제품 출시 및 마케팅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고 덧붙였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