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삼탄아트마인 가을 '감성충전 싱글 파티' 개최!

김형우 기자

기사입력 2013-09-10 19:29


폐탄광을 예술감성여행공간으로 탈바꿈 시킨 '아트 삼탄아트마인' 전경.

싱글을 위한 '삼탄아트마인' 문화교류파티 개최!

싱글들 다모여!

이색적인 곳이라면 어디라도 찾아가는 요즈음, 대중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특별한 공간이 있어 화제다. 오피니언리더와 블로거들 사이 명소로 통하는 강원도 정선군 소재 '삼탄아트마인'이 바로 그곳이다. 10여 년 동안 폐허로 방치한 폐광시설을 문화예술콘텐츠를 통해 소생시켜 냈다는 명소다.

삼탄아트마인은 과거의 역사와 현재의 트랜디한 예술을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흥미롭다.

'삼탄아트마인'에서는 올 가을을 준비하는 싱글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검은 흙에서 피운 붉은 열정-RED'이라는 콘셉트의 소통파티가 그것이다. 가을 낙엽과 사랑을 테마로 한 문화교류의 장으로, 싱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는 파티다. 예술작품 관람, 탄광시설 탐방에 공연과 커플댄스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도 참석해 전시와 공연에 대한 문화예술 토크도 이뤄진다. 열정적인 에너지와 다양한 직업군을 가진 다채로운 성향의 싱글들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하고 융화되는 장인 셈이다.


기억의정원
◆삼탄아트마인 '감성충전 싱글 파티' 개요

◇행사명=감성충전 싱글 파티

◇내용=문화를 통한 감성충전을 위한 반쪽 찾기 파티(미술관 관람+복불복 미션수행+댄스파티&만찬+1박+미술체험+조식)


◇일시=*1회차: 9월 27일(금)~28(토) 1박2일, *2회차: 9월28일(토)~29(일) 1박2일 15시 도착, 익일 12시 해산

◇장소=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삼탄아트마인

◇모집인원=200명(男100명, 女100명), 선착순

◇드레스코드=레드(Red), 의상의 일부분만 레드컬러로 액센트를 줘도 됨(선글라스, 브로우치, 넥타이, 구두…)

◇준비물=개인 의상, 모자, 편한 신발 등

◇참가비=1박2일 20만 원 / 2박3일 35만 원(입금계좌 농협은행 301-0111-0754-71)

※취소 및 환불=행사 7일 전까지 취소 100% 환불, 1일 전 취소 70% 환불, 행사 당일 취소는 환불 불가

◇프로그램

*공연=설치퍼포먼스 아티스트 신용구, 재즈연주 아티스트 공연

*체험=작가와 함께하는 그룹미술체험(옵션)

(김경수 작가<도자기공예 100명>, 박현정 작가<팝아트 50명>, 권귀옥 작가<세라믹 30명>, 김은성 작가<큐티베어 50명>)

골프, 함백산 등산도 가능. 예약 시 신청.

*커플댄스&파티

*그룹별 컨셉 파티=4곳의 공간에 그려지는 5가지의 스토리 파티(와인파티, 막장삼겹살파티, 힙합비어파티, 커피& 티파티, 별 따기 파티)

*해외명품브랜드 추첨 및 명품 할인행사

*김민석 컬렉터 미술품 경매 행사

◇참가 신청=삼탄아트마인 홈페이지(www.samtanartmine.com), 마감=2013년 9월 25일

◇문의=(033)591-3001


전시공간
삼탄아트마인은 ?

지난 5월 문을 연 삼탄 아트마인은 약 23만㎡(7만여 평) 이르는 옛 탄광부지에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와 함께 독특한 감성체험을 할 수 있는 27개소 체험시설, 10개의 전시관, 3개의 공연시설과 로맨틱한 분위기의 레스토랑까지 갖추고 있다.

숲 기운 가득한 산책로, 오붓한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시크릿 가든 등 번잡한 도심생활에서 벗어나 지친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도 조성돼 있다.

한때 삼탄공화국이라 불릴 정도로 웅장했던 탄광시설이 원시미술박물관, 현대미술갤러리, 빛 전시관 등으로 변모해 공간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스페이스텔링'을 통한 새로운 감성 여행지로 부상하고 있는 것.

삼탄아트마인은 '이 땅에도 이런 공간이!'라는 감탄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세계 150여 개 국을 돌며 10만여 점의 진귀한 미술품을 수집한 아티스트 김민석 대표와 외교관으로 5대양 6대주 주요 국가 근무를 통해 일찌감치 세계화가 된 김진만 전무의 빼어난 안목이 결합된 걸작이다.

폐허의 공간에 예술의 훈풍을 불어넣어 활기찬 공간으로 탈바꿈시킨 대표적 성공사례로,

'사람이 보배다'라는 경구를 되새기게 한다.

김민석 대표는 "이 땅의 실패자, 설 곳 없는 예술가들은 모두 이곳으로 오시라. 이곳에서 마음을 치유하고 새로운 에너지를 충전해 인생의 2막을 그려보시라"고 권유한다.

삼탄아트마인은 연계관광지도 쏠쏠하다. 천년 고찰 적멸보궁 정암사가 지척이며, 스키의 명소 하이원 리조트도 고개 넘어다. 또 여름이면 인근 만항재에서 야생화 축제가 벌어지고, 겨울철은 삼탄아트마인에서 멋진 눈사람 축제가 펼쳐진다.


동굴와이너리
가는 길= 중앙고속도로 제천IC에서 영월 태백방면 38국도 정암사 방면(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함백산로 1445-44)


정선=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