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청정원 프리미엄 요리안주 '쿠킨' 3종 출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9-04 10:51


대상㈜ 청정원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간편조리식(HMR)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전문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프리미엄 요리안주 '쿠킨' 3종을 출시했다. 특일급 호텔과 국제요리경연 대회에서 능력을 인정받은 김규진 쉐프가 제품 개발에 참여했다.

술 안주용으로 출시한 이 제품은 냉장 보관해 두었다가 필요할 때마다 패키지 앞 면의 표시 선까지 뜯은 후 전자레인지에 2분 간만 데우면 완성되는 제품이다. 전자레인지 조리에도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폴리프로필렌 재질의 용기를 사용했다. 또한 최고의 맛을 위해 120도 이상의 고온에서 빠른 시간 동안 균일하게 열을 가하여 식감 손상을 최소화하는 ABR(Agitating Batch Retort) 시스템을 적용했다.

신 제품 3종은 '쿠킨 마늘찜닭'과 '쿠킨 안동식찜닭', 그리고 순창고추장으로 맛을 낸 '쿠킨 매운양푼찜'이다. 먼저 '쿠킨 마늘찜닭'은 마늘특제소스가 부드러운 닭고기에 잘 베도록 조리한 제품이다. 마늘 특유의 감칠맛이 담백한 닭고기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 반면 '쿠킨 안동식찜닭은' 매운 고추를 넣은 특제간장양념으로 맛을 살렸다. 쿠킨 안동찜닭의 기분 좋은 매콤함과 달콤함이 술자리의 분위기까지 살려줄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100% 국내산 냉장 닭고기의 닭봉과 닭가슴살? ! ? 사용해 신선한 재료의 맛을 강조했다. '쿠킨 매운양푼찜'은 보다 화끈한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돼지고기 안심 요리이다. 칼칼하고 깊은 맛을 내는 순창고추장 특제 양념으로 맛을 냈다. 지방 함량이 낮은 국내산 돼지 안심을 한 입 크기로 썰어 먹기에도 간편하다. 뿐만 아니라, 세 제품모두 남은 소스에 밥을 넣고 비빈 후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만 돌리면 특제양념 볶음밥이 완성된다.

이번 프리미엄 안주 신제품을 기획한 대상 청정원의 문길병과장은 "술안주가 필요할 때 맞벌이 부부나 1~2인 가정은 배달요리에 의존하게 된다는 점에서 착안해, 프리미엄 술안주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며 "술안주용 외에도 영양반찬이나 출출한 밤 야식으로도 제격이다"고 설명했다. 신 제품 3종의 가격은 각각 4,950원(220g)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