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미래엔 초등 서술형 수학교재 '문제해결의 길잡이', 어머니 자문단 '부모마니아' 4기 모임 개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9-04 10:49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구 대한교과서, 대표: 김영진)은 지난 3일 '부모마니아' 4기 모임을 개최했다.

'부모마니아'는 미래엔 초등 서술형 수학교재 '문제해결의 길잡이'의 어머니 자문단으로 2011년 5월 처음으로 활동을 시작하여 문제해결의 길잡이의 신간 기획 및 제작 참여와 자녀교육, 학습법 등 다양한 정보 교류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4기 모임에서는 실제 학교 시험과 학생 문제풀이 사례를 통해 '서술형 평가'에 대해 집중 분석하고 대비책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문과 분임 토론을 통해 나온 의견은 교재 개발에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모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서술형 평가 관련 자료는 문제해결의 길잡이 공식 카페(cafe.naver.com/mathmap)에 공유되며, 간단한 회원 가입만으로 카페의 모든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미래엔 '문제해결의 길잡이'는 창의성과 문제해결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초등 서술형 수학교재다.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스토리텔링 수학에 대비할 수 있는 자기주도학습서로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문제에 적용하여 수학적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다양한 수준의 문제 유형에 접근하는 전략 제시를 특징으로 하며, 학교 시험 대비에 제격인 '교과서편', 문제 해결의 전략을 습득할 수 있는 '원리편', 독창적이고 융통성 있는 문제 풀이법을 제시하는 '심화편' 등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집에서도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풍부한 해설 동영상 강의가 포함된 교재이기 때문에 아이가 자발적으로 학습하면서 수학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