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자는 가끔 발기가 되지 않을 때가 있다. 그러나 항상 필요할 때 발기가 잘 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생각은 여자들도 마찬가지다. 이 때문에 남자들은 한 번쯤 발기 문제로 고민에 빠진다.
남자들은 발기력이 떨어져 몇 번 실패를 겪으면 성행위 실패에 대한 불안감 때문에 성적 흥분이 지속되지 못한다. 음경혈관이 확장될 수 있는 신경전달 물질의 분비가 감소되어 발기력이 지속되지 못하게 된다. 이런 현상이 지속되면 발기부전이 만성화된다.
어쩌다 한번 생기는 발기부전에 대해 고민할 필요는 없다. 이런 문제를 나 혼자만 겪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의 남성들이 경험한다는 사실을 기억하면 마음이 편해진다. 아무리 건강한 사람도 감기는 걸리는 법이다. 튼튼한 고추가 감기가 걸렸다고 생각하면 발기력은 바로 회복된다.
주로 스포츠에서 사용되는 원 포인트 레슨(one point lession)이란 말이 있다. 골프나 여러 스포츠 종목에서 1회 교육을 통해 잘못된 부분을 바르게 교정해주거나 그 사람의 특성과 수준에 맞게 가르치고 배우는 것을 의미한다. 장기나 바둑판에서 훈수를 두는 꼴이다.
남자들은 발기부전이 생기면 불안해하면서 혼자서 해결책을 찾으려고 한다. 그러나 장시간 고민하지 말고 전문의에게 원 포인트 레슨을 받을 필요가 있다. 잠깐의 상담이나 치료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발기부전의 90%는 치료가 가능하다. 따라서 발기력이 감소했더라도 남자들은 기가 죽을 필요가 없다. <홍성재/의학박사, 웅선클리닉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