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www.eider.co.kr)는 오는 9월 1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아이더 프렌즈 7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이더 프렌즈 7기는 아웃도어 및 스포츠 분야에 도전하는 '아이더 챌린저(EIDER CHALLENGER)', 온라인 컨텐츠 기획 및 제작을 수행하는 '아이더 리포터(EIDER REPORTER)', 감각적인 아웃도어 스타일을 제안하고 아이더 의류 모델로 활동하는 '아이더 모델(EIDER MODEL)' 등 대학생들이 분야별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특화된 활동으로 진행된다.
'아이더 챌린저'는 참여 학생 스스로가 트레킹, 등산, 클라이밍 등 아웃도어 스포츠 종목과 해당 스포츠의 도전 목표를 직접 설정하고 그 목표를 6개월간 달성한다. '아이더 리포터'는 각 분야별 아이더 프렌즈의 전반적인 활동을 취재하고, 아이더 프로모션에 직접 참여해 블로그 컨텐츠 및 영상 컨텐츠를 제작한다. 아이더 리포터의 활동 내용은 아이더 블로그를 통해 소개된다. '아이더 모델'은 6개월간 아이더를 대표하는 소비자 모델로 활동한다. 아이더 의류 화보 촬영은 물론 대학생만의 톡톡 튀는 감각으로 아웃도어 패션 온라인 컨텐츠를 제작하는 활동을 펼친다.
아이더 신선철 마케팅팀장은 "아이더는 지난 2010년 아이더 프렌즈 1기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아이더 프렌즈를 지원하고 있는데 매 기수마다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적인 활동으로 아이더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는데 큰 역할을 했다"며 "이번 아이더 프렌즈 7기는 분야별로 특성화된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3가지 분야로 나눠서 선발하는 만큼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된 아이더만의 전문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대중들에게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