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죽기 전에 먹어야 할 세계 음식 1001가지, "터키쉬!"

기사입력 2013-07-29 11:31 | 최종수정 2013-07-29 12:20

터키쉬_딜라이트
터키쉬_딜라이트

'아찔한 행기와 꽃을 먹는 듯한 맛을 낸다. 흔히 레몬, 박하, 견과도 더해진다.' '입에 넣으면 쫄깃한 식감과 함께 부드럽게 녹아 내린다.'

전 세계 최상의 먹거리 집합인 '죽기 전에 꼭 먹어야 할 세계 음식 재료 1001가지'에 소개된 터키쉬 딜라이트이다. 부드럽게 녹아내리는 달콤함과 쫄깃함이 꽃을 먹는 듯한 아찔한 향기와 같다고 표현했다.

서양인들은 캔디를 남녀노소 불문하고 사랑한다. 달콤함과 쫄깃쫄깃 씹는 맛 덕분이다. 캐러멜, 드롭스 젤리, 땅콩 등 설탕을 주체로 하는 과자가 모두 캔디다. 이중에서도 요즘 각광받는 게 젤리다. 어육이나 과실의 교질분을 채취한 맑은 즙이다. 이를 젤라틴과 혼합해 반고체 상태로 응고시킨 게 상품으로 유통된다. 젤리는 상당수가 동물성인 가운데 도토리묵, 과일 잼 등의 식물성도 있다.

'보석 같은 향', '신비한 유혹'으로 표현되는 터키쉬 딜라이트는 천연식물성 젤리다. 옥수수에서 채취한 교질분이 원료다. 1776년 투르크 제국의 궁전 과자장 하지 베르키가 만들었다. 술탄은 그 맛에 흠뻑 빠졌고, 터키의 상류층의 특별한 과자로 애용됐다. 1830년대 영국의 여행객들에 의해 '터키의 즐거움'이라는 뜻의 터키쉬 딜라이트로 세계에 알려졌다. 작가 C.S 루이스는 '사자, 마녀, 그리고 옷장'과 영화 '나니아 연대기'에서 터키쉬 딜라이트의 매력을 한층 활용했다.

제품은 커피, 홍차, 녹차 등과 곁들이면 달콤함과 향기로운 향이 더해지는 효과가 있다. 터키 쉬 딜라이트와 초코터키쉬 딜라이트 두 종류로 나뉘는 제품은 다양한 상품으로 구성돼 있다. 위생, 영양, 식감, 신비감이 공통적인 가운데 소비자의 감각적 취향에 맞춘 특징이 있다.

터키쉬 딜라이트 로즈향은 달콤한 하얀 슈가파우더가 입혀져 있다. 또 장미향이 은은하게 나먹은 후에도 한참동안 향기롭다. 살포시 녹으며 입안에 달라붙지 않아 뒷맛이 깨끗하다. 채식주의자협회 인증을 받은 제품이기도 하다. 터키쉬 딜라이트 헤이즐넛, 피스타치오, 코코넛은 달콤한 터미쉬달라이트 속살안에 고소하고 영양가 많은 3가지 너트가 더해졌다.

아이스크림 푸딩, 케익보다 더 풍부하고 달콤함과 향기로움으로 디저트의 품격을 높여주는 이 제품은 터키 최대의 전통식품 제조사인 코스카에서 만들었다. 터키쉬 딜라이트는 리뷰24에서 인터넷 최저가로 판매한다. 배송비도 무료이다. 또 리뷰24(

http://www.review24.co.kr)에서는 터키쉬 딜라이트 구매자중 선착순 50명에게는 7천원 상당의 터키쉬 커피를 선물한다. 향이 좋은 이 커피의 카루로 현지인들은 점을 보기도 한다.

전화문의 1688-2528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 페로몬 샤워젤이 이렇게 대단해...? 10분이면 'OK!'

스포츠조선닷컴 김상범기자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