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맵꼬만명태찜의 착한기업 실천…식·문화 트렌드 조성중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3-07-04 10:59



명태요리전문점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 위해 따뜻한 도서나눔 이벤트를 진행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도서나눔이란 고객들에게 도서를 기부받은 후 필요한 곳에 재기부하는 한편 도서 기부한 고객에게는 상품권을 증정하는 형태다. 일명 그린티켓으로 불리는 상품권은 따뜻한 이웃사랑의 의미가 담긴 뜻에서 제작된 티켓이다.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도서 기부왕도 선발해 1등에게는 문화상품권 10만원, 2등에게는 5만원, 3등 3만원 등도 포상한다. 현재 길동 직영점에서만 진행되고 있으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전 가맹점으로 확대시킬 예정이다. 도서나눔 이벤트 당첨자 발표는 매월 5일 홈페이지( www.zzimtang.co.kr) 및 길동 직영점에서 확인 가능하다. 장치봉 맵꼬만명태찜 대표는 "작은 실천으로 따뜻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들고자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맵꼬만명태찜은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 무더운 여름 시원함을 제공하기 위해 화채도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7월 6일부터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길동 직영점에서만 제공된다. '장치봉의 맵꼬만명태찜' 요리는 저렴한 가격과 푸짐한 양, 개별 요리의 독특한 맛으로 주부들로부터의 인기가 높다. 대표 메뉴인 명태콩나물찜은 고객의 기호에 따라 매운 맛, 안매운 맛 등 세 가지다. 맵지만 강한 중독성을 가지고 있어 가장 많이 찾는 요리다. 명태간장조림은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다. 큼직큼직한 명태살의 참 맛을 느낄 수 있는 요리다. 이밖에도 아이들이 즐겨 찾는 참숯떡갈비, 술안주에 제격인 명태마리, 얼큰한 국물 맛과 꼬들꼬들한 명태가 어우러진 명태매운탕, 명태내장전골, 명태알찜 등 다양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