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건강관리에 소홀한 직장인들을 위한 상품 인기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6-26 13:09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하루 종일 책상에 앉아 있거나 회의를 하는 등 실외보다는 실내에서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한다.

특히 직장인들은 컴퓨터나 스마트폰 기기 사용 등 IT기기를 이용해야 하는 업무량이 많아, 밀폐된 공간에서 주로 생활하고 활동량이 줄어 건강관리에 소홀해지기 쉽다.

이처럼 오랫동안 사무실에 앉아 건강 관리에 소홀해질 수 밖에 없는 직장인들을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고함량 비타민C 시장 1위 브랜드인 고려은단(대표 조영조)의 '비타플렉스 D3'는 하루 1정으로 고함량 비타민D 섭취가 가능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다.

특히 햇빛을 통해 인체에 합성되는 비타민D가 별도로 섭취해야 하는 필수 영양소로 부상하면서 비타민D 제품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비타민D는 골다공증 예방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로 햇빛을 통해 인체에 합성되지만 실내에서만 활동하는 일이 많은 현대인들은 부족하기 쉽다. 특히 야외 활동 중이라도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차단제를 바르거나 자외선 차단용 의복을 착용하는 일이 많아 별도로 섭취해야 한다. 비타민D는 각종 생리적 기능 유지에 중요하기 때문에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되면 질환 발병 위험에 노출되기 쉽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비타플렉스 D3의 비타민D는 흡수율이 높은 비타민D3 형태로 돼 있으며 한 정에 1000IU(25㎍)가 함유 돼 있어 하루 1정으로 권장 기준치 대비 500% 섭취가 가능하다.

세련된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겨냥, 오렌지와 그레이의 배색 디자인에 심플하고 편리한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빛이 투과되지 않는 알루미늄 용기와 이중 실링 캡을 사용해 제품의 안정성을 높였다.


또 정제 냄새가 나지 않도록 바닐라향을 첨가, 비타민제 특유의 냄새를 제거함으로써 냄새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비타플렉스 D3는 세계적인 비타민 생산업체 DSM사로부터 스위스산 비타민D3 원료를 사용해 원료부터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며 인증 받은 GMP시설에서 제조됐다.

CJ제일제당의 '아이시안 미스티아이드'는 눈의 피로함과 건조함을 호소하는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사무실은 밀폐된 공간에서의 냉난방기 사용, 사무용 컴퓨터에서 나오는 전자파와 열기 등으로 눈이 쉽게 건조해지는 환경이다. 아이시안 미스티아이드는 실내 환기를 하지 못해 건조해진 실내에서 피로하고 건조해지는 눈을 위한 제품이다.

캅셀 형태로 돼 있으며, 하루 1번 1캅셀을 섭취해 눈의 건조함과 피로를 풀 수 있다.

주요 성분인 헤마토코쿠스 추출 물이 눈의 조절시간 및 이완시간을 감소시키고, 망막 의 모세혈관 혈류 장을 증가시켜 눈의 피로를 개선해준다. 또한 어두운 곳에서 시각적응에 도움 을 주는 비타민A , 안구 내 유리체에 있는 성분인 히알루론산(부원료) 등이 함유돼있다.

청호나이스 '이과수 A-061 공기청정기'는 사무실 공기의 질을 개선해 쾌적한 공기로 최적의 근무환경을 만들어 줌으로써 인기를 얻고 있다.

봄이 왔지만 일교차가 커 창문을 닫고 생활하게 되면, 환기가 잘 되지 않아 실내가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사무실에서는 가습기를 이용해 적절한 실내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과수 A-061 공기청정기' 제품은 프리필터, 항균미디엄필터, 헤파필터, 탈취필터를 적용한 4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을 탑재했다. 이를 통해 미세먼지 및 냄새 물질을 제거하며 곰팡이, 세균, 바이러스 등의 미생물 번식을 억제해준다.

특히 이온 클러스터 발생기(ACI)가 공기 중으로 클러스터 이온을 방출해 세균 및 바이러스 등의 미생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또한 실내공기 중에 있는 미세먼지 및 분진을 감지해 공기오염도를 무드램프의 색상으로 알려주며, 자동모드 설정 시 공기오염도에 따라 공기청정의 풍량을 자동으로 조절할 수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