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외식업계가 '여름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더위에 지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 잡기 위해 여름 신메뉴 출시는 물론이고, 워터파크 티켓이나 숙박권을 증정하거나 공연관람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바캉스 시즌은 외식업계에서 비수기라고 불린다"며 "이 비수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바캉스 시즌 전에 여름 신메뉴 출시와 다채로운 이벤트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는 전략이다"고 설명했다.
와라와라 마케팅팀 김근선 팀장은 "고객품평회를 통해 선별된 여름 신메뉴는 매콤함과 시원함으로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했다"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신메뉴도 맛보고,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블랙스미스는 여름을 맞아 '쿨 힐링 칵테일'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칵테일 '스미스 비어 리타'와 '스미스 와인 리타'는 투명한 유리잔에 과즙과 아이스 크러쉬가 더해져 시원한 느낌을 주고, 맥주와 와인병이 잔에 거꾸로 박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이달 31일까지 영수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쿨 힐링 칵테일과 세트 메뉴를 결제한 영수증 내 응모번호를 블랙스미스 홈페이지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1등 5명에게 비발디파크 무료 숙박권(주중 스위트)과 오션월드 워터파크 무료 이용권(4매)이 주어지며 2등 50명에게 오션월드 워터파크 무료 이용권(2매)이 지급된다. 3등 100명에게 슈즈 브랜드 크록스의 SS13 신상품(레트로 메리 제인, 레트로 슬링백 플랫, 레트로 클로그)을 증정하며 당첨 결과는 오는 8월13일 발표할 예정이다.
공짜 문화 바캉스 즐겨요~
유러피안 라이프스타일 카페 아티제에서는 '힐링플레이스아티제'라는 주제로 열대 과일인 망고, 파인애플, 코코넛 등을 활용해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빙수 2종를 비롯해 음료 2종, 디저트 3종 등 신메뉴 8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힐링을 테마로 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아티제 페이스북(www.facebook.com/cafeartisee)에 여름메뉴 시식 인증샷을 6월 말까지 응모하면 20명(동반1인)을 선발해 약 20만원 상당의 씨네드쉐프 압구정 식사 및 영화 관람의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1일에 있을 예정이다.
또 같은 기간에 진행되는 '힐링 캔들 클래스'는 참여하고 싶은 이유와 자신의 페이스북, 블로그 주소를 아티제 페이스북에 7월 14일까지 응모하면 선발을 통해 캔들 클래스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힐링 캔들 클래스' 당첨자는 7월 15일에 발표한다.
커피프랜차이즈 코나빈스에서도 신메뉴 11종 출시를 기념해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 R석 티켓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새롭게 출시하는 신메뉴는 팥빙수, 흑임자 오곡빙수, 블루베리 요거트 빙수, 망고 후르츠빙수 4종을 포함해, 아포가토 3종과 버블티 4종이다. 신메뉴 출시 이벤트는 20,000원 이상 구매하면 누구든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벤트는 6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 R석 티켓을 총 40명(1인2매)에게 증정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