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디즈니컴패니코리아(대표 루크 강)가 어린이날을 맞아 디즈니의 인기 캐릭터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신제품을 선보인다.
국내 최초로 열리는 '디즈니 클래식 애니메이션과 함께하는 디즈니 아트 토이 특별전'에서는 미키마우스부터 곰돌이 푸, 스티치, 아이언맨 등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아온 디즈니 캐릭터가 다양한 아트 토이로 전시된다. 특히, 세계 21개국 100여 명의 아티스트들이 각양각색으로 포함한 아트 토이 작품 100점이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미키마우스와 친구들' 단편 영화도 관람할 수 있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미키마우스 스티커 팩으로 '나만의 미키마우스'를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존도 열린다.
한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전국 대형 할인점에서는 여자 어린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디즈니 프린세스와 남자 어린이들이 열광하는 카 캐릭터의 디자인을 반영한 차렵 이불부터 미니마우스 빙수기까지 다양한 생활용품을 선보인다.
이외에 파리바게뜨는 하늘을 나는 아이언맨3와 잠자는 숲 속의 미녀 등으로 장식한 캐릭터 케이크를 한정 출시해 어린이들과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즈니 캐릭터들을 선보인다. 배스킨라빈스는 파인트 사이즈 아이스크림을 구매하면 미키, 미니, 이요르, 신데렐라 등 디즈니 토이로 구성된 키즈팩을 출시하고, CJ CGV에서는 어린이용 미니 팝콘, 음료, 젤리 등과 함께 디즈니 캐릭터 장난감을 선택하여 구매할 수 있는 키즈팩을 구성해 판매한다.
디즈니 관계자는 "디즈니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벤트와 제품들을 제공함으로써 어린이들과 온가족이 행복하고 즐거운 어린이날과 가정의 달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