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유통업계는 공짜로 고객몰이다. 봄맞이 무료 이벤트가 풍성하다. 한 발 빠르면 공짜로 카페에서 음료를 즐기고, 친구와 피자도 즐기며 유명 휴양지에서 캐라반캠핑도 즐길 수 있다.
옥션은 피자헛과 제휴하여 4월말까지 고등학생을 타깃으로 무료 피자 1만 판을 증정하는 '하이스쿨 피자포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95~97년생 고등학생이 참가할 수 있으며매주 목요일 12시 옥션 모바일에서 진행된다. 친구 4명이 한 조로 참가해야 하며 옥션 모바일 앱을 다운받은 후 '우정코드'를 각각 발급받고 대표자 1명의 핸드폰번호로 피자 무료 쿠폰을 신청하면된다. 매주 피자 2500판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당첨된 쿠폰은 5월말까지 사용할 수 있다.
G마켓은 나들이객을 겨냥해 자라섬, 동해 등에서 1박 2일 캐라반 캠핑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우리가족 첫 캠핑' 이벤트를진행한다. G마켓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5월 5일까지 G마켓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가족은 캠핑 날짜를 지정하고 가평 자라섬 캐라반, 동해망상 캐라반, 강원 평창 캐라반, 프리스티지 캠핑카 중 1개를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1일1회 응모할 수 있어 많이 응모할수록 당첨확률이 높아지며, 추첨을 통해 총 135 가족을 뽑는다.
무료 축구 레슨도 있다. 맥도날드는 FC서울과함께 '아빠와 함께하는 사커 스쿨' 1기를 모집한다. 아빠와 아들이 함께 드리블, 패스,슛 등 축구 기본기를 배울 수 있고 수료 후에는 기념티셔츠, FC서울 학용품세트도 준다. 수업은 매주 일요일 FC서울 유소년 축구교실 전용구장에서 1회(80분) 진행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