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최고다 이순신 시청률 상승, PPL 홍보 효과 톡톡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4-17 18:31


시청률 30% 달성을 눈앞에 둔 KBS2 주말드라마 '최고다 이순신'의 인기와 함께 드라마에 등장하는 장소도 홍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기존의 PPL 단골 대상인 레스토랑과 커피전문점, 치킨전문점 등 외식업체는 물론 성형외과와 IT기업까지 등장해 눈길을 끈다.

카페베네의 두 번째 브랜드인 블랙스미스는 '넝쿨째 굴러온 당신'과 '돈의 화신'에 이어 '최고다 이순신'에도 촬영 지원을 하는 등 공격적인 PPL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블랙스미스는 극중 이순신(아이유 분)이 근무하는 레스토랑으로 등장한다. 이 같은 마케팅 효과에 힘입어 블랙스미스는 론칭 1년 반 만에 전국 매장 수 87개를 기록하며 패밀리 레스토랑 톱3에 진입하는 기염을 토했다.

'최고다 이순신'에서 박찬우(고주원 분)의 부모님이 일하는 치킨전문점으로 등장하는 곳은 멕시카나 치킨이다. 창립한 지 20년이 훌쩍 넘는 장수 치킨브랜드이지만 드라마 제작 지원을 통해 젊은 층에 친근한 이미지로 호감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실제 아이유는 멕시카나 치킨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데 이 같은 영향으로 매출이 20%가량 성장하고 가맹 문의도 꾸준히 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드림메디컬그룹의 드림성형외과는 극중 피부과 의사인 박찬우(고주원 분)와 신동혁(김갑수 분)이 근무하는 닥터스킨클리닉이라는 이름의 병원이다. 드라마 전개상 진료 장면과 병원을 배경으로 하는 부분이 적지 않은데 고급스럽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미를 추구하는 젊은 여성들의 성향과 맞아 떨어지면서 관련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는 것이 드림성형외과 측 설명이다.

드림성형외과 마케팅 관계자는 "깔끔하면서도 신뢰감을 주는 분위기가 실제 내원객과 시술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며 "장소 협찬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극중 엔터테인먼트 대표로 등장하는 신준호(조정석 분)가 근무하는 곳은 IT기업인 가비아의 사옥으로 알려졌다. IT기업으로는 이례적인 인테리어로 드라마에서 실제 연예기획사처럼 잘 녹아들고 있다. 극중 가비엔터테인먼트라는 회사명과 CI 또한 가비아의 본래 사명과 CI를 활용했다.

이 밖에도 주연 배우들의 아지트로 자주 등장하는 커피숍은 카페 드롭탑, 빵집은 지난해 카페베네가 인수한 마인츠돔베이커리로 알려졌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