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w.auction.co.kr)은 오는 23일까지 '수산물 싱싱특가' 프로모션을 열고, 제철수산물을 비롯, 인기해산물, 건어물, 생선/가공식품 등 다양한 품목의 수산물을 최대 57% 특가에 선보인다. 특히 이번 프로모션은 최근 저온현상에 따른 어획량 부족으로 가격이 크게 오른 제철 수산물을 고객들이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게 하면서, 엔화 약세에 따른 수출 부진으로 내수 시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민들에게 합리적이 유통 판로를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국내산 생물 바지락 1kg(7900원)', '선주직송 당일작업 홍게 3kg(1만6700원)' 등 싱싱한 해산물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옥션에서는 최근 시즌을 맞은 해산물 수요가 높아 전복, 바지락, 멍게 등의 경우 4월 들어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0% 크게 증가했으며, 꼬막, 생문어 판매량도 각각 16%, 20%씩 늘어났다
이 외에도, 가격 변동이 심한 생선 대신 건어물을 찾는 수요가 증가한 가운데, 옥션에서는 인기 건어물을 최대 43% 할인가에 내놓았다. 술안주, 주전부리에 좋은 '참쥐포(대사이즈10장/중15장/소20장)'를 3900원 특가에 판매하며, '오동통 왕오징어다리 500g', '쫀득쫀득 가문어 슬라이스 400g'도 각각 5900원에 선보였다.
옥션의 임학진 푸드팀장은 "수출 물량 감소에 움츠려든 수산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내수시장 확보 차원에서 대대적인 수산물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영세 수산업자들에게는 불황 속 또 하나의 유통 판로를 제공하고, 고객들에게는 가격이 오른 제철 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