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주얼이 중요해지면서 남성들도 외모에서만큼은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보다 나은 방향을 향해 돌진하는 시대다.
L씨는 체질적으로 수염이 많이 나지 않는다. 며칠 깎지 않고 길러보면 군데군데 두서없이 수염이 나와 어설프기 짝이 없다. 항상 수염을 멋지게 기르고 싶다고 생각했다가 우연히 지인을 통해 모발이식 수술에 대한 얘기를 듣고 호기심이 생겼지만 과연 효과가 있을지 의문이다.
최근 몇 년 새 모발이식 수술이 탈모의 치료 방법으로 자리 잡으며, 그 활용도도 점점 다양해졌다. 헤어라인 교정, 눈썹 및 수염, 구레나룻 이식 등을 할 때도 모발이식 수술이 활용된다.
모발이식 수술병원인 모드림모발이식센터 강성은 대표원장은 "수염은 얼굴에 위치하므로 가장 눈에 잘 띄는 부위다. 따라서 수염 모발이식은 흉터가 남지 않도록 섬세하게 이식하여야 하며, 깨끗한 이식 마무리가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강원장에 따르면 수염교정 모발이식에는 모낭을 이식하는 것뿐만 아니라 이식후 모낭의 깊이 조절에도 똑같은 비중을 두어 시술하게 되면 생착률을 극대화시키면서 모낭염 발생을 최소화할 수 있다.
또 최근 모발이식은 삭발하지 않고 진행되는 노컷퓨 비절개 모발이식 방법으로 흉터나 회복기간 없이 비교적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표현할 수 있는 수염 교정 방식은 힙스터, 구티, 친 커튼, 헐리우드, 노리스 스키퍼, 프티 구티 등 다양하다.
강성은 대표원장은 "각각의 수염 종류는 시술 방법에 따라 다양한 모양의 효과가 가능하다"며, "다만 섬세하고 깨끗한 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보다 정밀한 모발이식 수술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전문의 상담 시 꼼꼼하게 체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모드림 모발이식센터는 멋진 수염스타일에 대한 남성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여 'FUE F4 PROGRAM 비절개 눈썹/ 수염이식'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눈썹과 콧수염이식, 턱수염이식, 구레나룻 이식으로 나뉘어져 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