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계 속기인의 축제 제49차 인터스테노 행사에 대한민국 속기를 대표하는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와 협회 공인기종 속기장비 업체인 (주)소리자바가 참여하여 디지털영상속기와 우리나라의 속기 기술력을 과시할 예정이다.
실제 타자기형태의 속기가 주를 이루고 있는 전 세계 속기시장에 실시간으로 영상을 조절하며 디지털문자인식을 통해 외국어 및 전문용어 변환기능 등을 속기환경에 적용하는 기술은 (주)소리자바 디지털영상속기가 유일하다. 기술개발에 안주하지 않고 올해 초 스마트환경에 최적화된 속기사 전용장비 '멀티스마트'를 출시하여 스마트기기와의 연동성은 물론 속기사의 건강까지 생각한 장비 개발로 독보적으로 앞서나가고 있다.
속기에 관한 정확한 현실을 모른 채 외국의 속기방식이나 우리와는 다른 속기현실을 맹신하거나 이를 이용하여 여론몰이를 하는 업체나 단체가 있어 주의가 요구되며, 자세한 속기에 관한 정보는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와 같은 공인된 전문기관을 통해 알아보는 것이 현명하다 할 수 있겠다.
한편 (사)한국디지털영상속기협회와 (주)소리자바에서는 벨기에에서 열리는 이번 인터스테노 행사에 참여할 현직 속기사를 지난 25일부터 4월 15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선정된 참가자는 항공료, 숙식비, 참가비 등 소요경비를 전액을 지원하여 부담 없이 자신의 능력을 과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까지 않을 예정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