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시사닷컴이 특성화고 취업문제 해결에 나섰다.
YBM시사닷컴의 이스쿨 사업부는 특성화고를 대상으로 취업캠프, 직업체험, 강소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며, 지난 3월 27일 신일비즈니스고등학교에서 첫 시행된 이후 7개 지역(서울, 경기, 강원, 부산, 고양, 인천북부, 부천)의 특성화고에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YBM시사닷컴 이스쿨사업부 강경훈 이사는 "YBM시사닷컴은 특성화고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청년직장체험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구성하여 제공해 왔다"며 "그 동안의 집약된 노하우를 통해 프로그램의 만족도를 높여 이번에도 효과적으로 공교육을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YBM 시사닷컴 이스쿨사업부 우용선 팀장은 "이번에 제시하는 프로그램은 획일적인 취업 교육 프로그램에 벗어나 각 특성화고와 학생의 특성에 맞는 맞춤식 교육을 제공하기 때문에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밝혔다.
한편, 전국에 걸쳐 약 50개의 특성화고와 계약을 맺고 교육 콘텐츠를 공급중인 YBM시사닷컴은 취업캠프, 진로탐색특강, 취업코칭스쿨 등 별도의 특강을 진행하며 공교육을 지원하는 교육업체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 외국어 학습 부문 국내 1위인 YBM시사닷컴의 강점을 살려 양질의 외국어 교육을 제공하여, 어학능력을 갖춘 글로벌 리더로 키우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한편 공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전화문의 (02-2009-0485)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