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이더 프렌즈 6기' 발대식 '출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3-03-29 09:48 | 최종수정 2013-03-29 09:48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아이더(www.eider.co.kr)는 최근 경기도 가평의 한 펜션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아이더 프렌즈 6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아이더 프렌즈 6기는 각 분야에 대한 열정과 전문성을 갖춘 남녀 대학생 11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발대식에서 아이더 및 아웃도어에 대한 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후 앞으로 임하는 각오와 목표 등에 대해 얘기하고 호명산을 등산하며 팀워크를 다졌다.

아이더는 이번 아이더 프렌즈를 아웃도어 및 스포츠 분야에 직접 도전할 '아웃도어 챌린저(OUTDOOR CHALLENGER)'와 아웃도어 관련 온라인 컨텐츠를 제작하고 확산하는 '아이더 리포터(EIDER REPORTER)' 등 2가지 분야로 나눠 선발했다. '아웃도어 챌린저'는 북미 맥킨리 및 킬리만자로 등정, 산악회 활동 등 실제로 산악 경험이 풍부한 대학생들로 구성됐으며 '아이더 리포터'에는 레저스포츠 전문가와 파워블로거 등도 포함돼 있다.

아이더 프렌즈 6기는 오는 8월까지 총 6개월 동안 아이더 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활동을 펼친다. '아웃도어 챌린저'에 소속된 5인은 아마추어 클라이밍 대회 참가와 백두대간 종주, 대한민국 오지 탐험 등 각자가 세운 도전 목표를 6개월 내에 달성할 수 있도록 활동할 계획이다. '아이더 리포터'는 예비 아웃도어 컨텐츠 전문가로서 활동하게 된다. 아이더 제품 리뷰와 행사 소식, 아웃도어 챌린저들의 활동 등 다양한 아이더 소식을 기획하고 취재해 아이더 블로그 컨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것. 이러한 아이더 프렌즈들의 활동은 아이더 카페 및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아이더는 아이더 프렌즈 6기 전원에게 아이더 제품과 활동금을 지원하며 활동 수료증과 아이더 및 계열사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지원한다. 6개월 간의 활동 결과를 평가한 후 선정된 최종 베스트 활동자에게는 상금을 지급한다.

아이더 신선철 마케팅팀장은 "아이더 프렌즈가 대학생들 사이에 인지도가 높아지고 아웃도어에 대한 관심이 상승하면서 이번 6기에는 아웃도어는 물론 각 분야의 경력을 갖춘 실력 있는 대학생들이 지원해 어느 때보다 활동에 대한 기대가 크다"며, "특히 대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아웃도어를 경험하고 전문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트레이닝해 아이더와 프렌즈가 서로 윈윈하는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겠다"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