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푸드카페를 겸한 변신을 통해 고객몰이에 나섰기 때문. 푸드카페 PC방이란 기존의 PC요금과 라면, 음료수등 간단한 먹거리만 판매하던 일반 피씨방과는 달리 고급 카페처럼 손님들이 별도로 쉴 수 있는 아늑한 공간을 별도 마련하고 거기에 핵심이 되는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여 일반 매장하고 차별화 된 피씨방을 일컫는다.
코스트개슬피씨방은 신메뉴 출시와 더불어 이를 홍보할 수 있는 포스터 및 레시피,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타 경쟁 피시방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 하고 있다.
최근 PC방 창업에서 빠질 수 없는 요소는 첫째, 손쉽게 만들 수 있어야 한다는 점, 둘째는 맛과 영양이 보장되어야 한다는 점, 셋째로 높은 수익률까지 더해진다면 일반 요식업 업계의 식당 손님까지 흡수할 수 있어 창업 시장에 새로운 판도로 부각되고 있다. 거기에 게임하다가 식사하러 가는 손님을 한 자리에서 모든 걸 해결하게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손님을 오랫동안 붙들어 놓은 효과까지 볼 수 있다. 고스트캐슬피시방은 푸드카페 매장의 평균 매출이 기존 일반 PC방 매장들 보다 30%~40%이상의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피씨방 창업에 푸드카페가 새로운 해답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