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톡스 시술은 할리우드 스타들에서부터 시작해서 국내 스타들에게까지 유행했다. 이제 더 이상 보톡스와 필러 같은 동안시술이 스타들만의 전유물은 아니다.
필러는 보톡스와 달리 필러물질을 주입해서 주입된 필러가 피부를 채워주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자잘한 주름보다는 푹 파인 미간주름이나 팔자주름, 입가주름에 시술하면 개선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미앤미의원 이병훈 원장(안양점)은 "보톡스나 필러는 대표적인 쁘띠성형이라고 여겨질 정도로 꾸준히 시술이 이어지고 있다. 그만큼 시술 결과를 보다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시술이 간편하기 때문이다"고 말한다.
보톡스로 근육의 움직임을 제한해주는 역할로 사각턱 부위에 시술해서 턱을 갸름하게 완화시켜주는 사각턱보톡스로 시술이 된다. 또한 종아리에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에 주사해서 종아리 알통을 완화시켜주는 종아리보톡스로 시술된다.
필러는 채워주는 기능으로 코에 주입해서 콧대를 오뚝하게 개선시켜주는 코필러로 시술가능하다. 볼이나 이마, 무턱 부위에 주입해서 얼굴의 입체감과 볼륨감을 살려주는 시술로 시술이 가능하다.
이병훈 원장은 "보톡스, 필러 시술의 인기가 날로 높아짐에따라 무자격자의 시술이나 불법 시술 등으로 부작용을 호소하는 이들도 종종 보도되고 있다.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해당 분야의 임상경험이 있는 전문가에게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고 설명한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