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신학기 '디지털캠퍼스' 열어줄 스마트IT 추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3-11 15:51


싱그런 봄 햇살로 활기 넘치는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태블릿, 노트북, 넷북, 스마트폰 등의 활용도가 점차 높아지고 있다. 요즘 학생들은 노트북(넷북)으로 학습하고 보고서를 작성하고 아이패드, 갤럭시 탭 등 태블릿 PC 등을 휴대하며 강의를 메모하고 그룹활동에 활용하기도 한다. 즐거운 '디지털' 캠퍼스 생활을 위한 추천 IT기기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유니파잉 수신기로 공간효율&휴대성 높인 마우스와 키보드

로지텍 코리아는 신학기를 맞아 학생들의 책상 공간 효율 향상 및 간편한 휴대를 위해 기존의 마우스 및 무선 콤보 제품 2종에 유니파잉 수신기능을 더한 제품들을 새롭게 선보였다.

'로지텍 유니파잉(Logitech Unifying) 수신기'는 기존 수신기와는 달리 USB 포트에 꽂아 사용할 수 있는 초소형 무선 수신기로, 장착 시 약 8 mm 정도 밖에 튀어나오지 않아 매번 꽂았다 뺄 필요 없이 장착한 (leave-in) 상태로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분실 및 파손의 염려가 없다. 특히 호환 가능한 마우스, 키보드 등 주변기기를 최대 6개까지 하나의 수신기로 연결할 수 있어 노트북 사용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컴팩트한 곡선형 디자인의 '로지텍 무선 마우스 M235 u(Logitech Wireless Mouse M235 u)'는 휴대가 간편한 것이 특징. M235 u는 고급 옵티컬 트래킹(Logitech Advanced Optical Tracking)기술이 적용되어 웹서핑 및 각종 문서 작업을 할 때 정확한 포인팅 및 드래그, 클릭이 가능하다. 1년의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이 제품은 유니파잉 기능이 더해지면서 한층 편리한 이동 및 사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학생들의 좁은 기숙사 책상 공간 효율을 높여주는 '로지텍 무선 콤보 2종(Logitech Wireless Combo MK270, MK330)' 역시 유니파잉 수신기를 탑재한 제품.

안정적인 무선 연결과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는 하는 것이 특징인 이 제품들은 고급 2.4Ghz 무선 연결 기술을 적용, 최대 10미터까지(무선 환경 및 컴퓨터 사양에 따라 변화 가능)지연이나 끊김이 없는 무선 연결을 제공하며, 키보드 최대 24개월, 마우스 최대 12개월의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하여 배터리 교체의 번거로움이 없다. 또한, 켜기/끄기 스위치가 있어 효율적인 전원 관리를 가능할 수 있게 해 준다.

로지텍 무선 콤보 MK270의 키보드는 8개의 단축키를 통해 동영상, 음악, 인터넷, 이메일, 재생 및 일시 정지, 볼륨 등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간편하게 컨트롤할 수 있으며, 9개의 프로그래밍 가능한 F 키가 포함되어 있다. 액체 유입을 대비하여 설계된 풀 사이즈의 키보드 및 컴팩트한 사이즈의 무선 마우스가 포함된 이 콤보는 뛰어난 내구성과 휴대성을 자랑한다.


로지텍 무선 콤보 MK330의 키보드는 11개의 멀티미디어 단축키와 프로그래밍 가능한 12개의 F키를 탑재해 인터넷, 이메일, 영화 감상 시 빠르고 편리한 엑세스가 가능하다. 또한 로우 프로파일로 소음이 거의 없는 키보드는 표준 레이아웃을 제공해 편안한 문서 작업 또한 가능하다.

노트북과 태블릿 PC 패셔너블하게 휴대하는 슈피겐SGP 뉴코티드 '백팩'

노트북과 태블릿 PC를 항상 휴대하는 대학생들에게 안전하게 IT기기를 휴대할 수 있는 백팩은 유용한 아이템. 여기에 싱그러움을 더해 줄 패션까지 더했다. 어반 스타일의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슈피겐SGP의 '뉴코티드 백팩'은 전면 태블릿PC 수납공간, 15인치 노트북 수납 공간 등을 포함해 총 11개의 수납공간이 있어 넉넉하고 다양한 수납이 가능하다. 인체공학적 설계와 에어 메쉬원단 사용으로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하며, 물과 습기에 약한 IT기기 보호를 위해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추었다.

스마트한 대학생들의 손목에 스마트워치를!

스마트 시대 대학생들에게 더욱 편리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소니 코리아의 스마트워치(SmartWatch)와 무선헤드셋 프로(Smart Wireless Headset pro)은 동아리 야외 나들이나 운동 시에 음악을 들으며 시간도 체크할 수 있게 도와준다.

세련된 디자인의 이들 스마트워치는 컬러 터치 스크린을 통해 스마트폰의 전화, 문자, SNS 알림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제품. 이와 함께 출시되는 스마트 무선 헤드셋 프로 역시 다기능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전화 통화, 자체 MP3 플레이어 및 FM 라디오 재생 등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스마트워치와 스마트 무선 헤드셋 프로는 모두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전용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커넥트(Smart Connect)'를 통해 음악 청취 외에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들을 즐길 수 있어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로지텍 코리아 박재천 지사장은 "SNS 활동 및 IT 신제품 활용의 주축이 되는 젊은 대학가에서 디지털 열풍이 불면서 관련 주변기기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라며 "사용과 휴대가 편리한 로지텍 유니파잉 제품들은 새 학기 주변기기를 사용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