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랜차이즈협회가 주최하고 맥세스실행컨설팅이 주관하는 '제17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과정'이 3월 9일부터 서울 종각 소재의 맥세스실행컨설팅 교육장에서 시작된다.
현장 중심의 커리큘럼과 실무 경험이 풍부한 프랜차이즈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과정은 수강생들에게 40여 선진 프랜차이즈 본사 시스템 열람 기회 및 전문 컨설턴트의 무료 방문 컨설팅 등 다양한 특혜를 제공한다. 또 교육기간동안 프랜차이즈 시스템을 분석해 이슈를 이끌어내고 이에 따른 미션을 완수하는 '팀별 프로젝트'를 통해 업무 역량을 집중 강화시킬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프랜차이즈 협회관계자는 "전문화된 교육을 받기 위해서는 검증된 교육기관 선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총 15주 동안 출석, 과정별 과제, 팀프로젝트, 자격시험 등의 까다로운 과정 이수를 거쳐 통과한 수료생에게 수료증 및 프랜차이즈 경영사 자격증을 현장중심 실무형 프랜차이즈 컨설팅 분야의 선두 업체인 맥세스실행컨설팅과 함께 발급해 주고 있다"고 말했다. 수강 대상자는 프랜차이즈 본사 CEO, 본부장급의 실무담당자, 대·중소기업 대리점 및 프랜차이즈 실무담당자, 프랜차이즈업계 진출희망자로 접수기간은 28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 홈페이지(www.maxcess.co.kr)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