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KT '바른SNS를 위한 소셜릴레이' 윤종신 소셜멘토 선정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2-12-25 11:25



SK텔레콤 (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이 SNS의 건전한 문화 확립을 위해 진행중인 캠페인 '바른 SNS를 위한 소셜릴레이'에 가수 윤종신을 감성 '소셜멘토'로 선정해 1월말까지 캠페인을 함께 전개한다.

바른 SNS를 위한 소셜릴레이는 SK텔레콤과 백만명 이상의 소셜팬이 함께 SNS상에서 긍정적이고 건전한 컨텐츠를 만들어 나간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캠페인이다. 감성/바른언어/소통 등 매달 SNS문화를 개선해 나갈 테마를 정하고 바른 SNS 문화의 방향을 제시할 '소셜멘토'를 섭외해 사용자들과 함께 해나갈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소셜멘토와 함께 하는 캠페인 미션의 일환으로 12월 24일부터 1월 9일까지 '윤종신과 함께하는 나만의 감성SONG 나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자들이SK 텔레콤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ktworld) 내 이벤트 탭(http://bit.ly/T2eWNC)에 자신이 좋아하는 감성적인 노래와 자신의 감성을 가장 자극하는 가사 및 해당 노래에 관련된 사연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총 550명에게 스타벅스 라떼 및 페레로로쉐(5개입)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나만의 감성SONG 사연을 소셜멘토 윤종신이 직접 심사해 응모자 중 77명(동반1인)을 선정해 1월 25일 저녁 7시 서울 대림미술관에서 진행하는 '바른SNS 소셜 콘서트'에 초대할 예정이다.

SK텔레콤의 '바른 SNS를 위한 소셜릴레이' 캠페인은 지난 11월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주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시작됐으며, 11월 소셜멘토였던 '애니팡시인' 하상욱씨와는 일상의 감성을 한줄 시로 표현해보는 '한줄시 백일장'을 열어 5천여개의 시를 공모 받아 그 중 20개의 시를 전자시집으로 최근 공개하기도 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파워 SNS 유저이자 일상적인 소재를 감성적인 노래와 가사로 풀어내는 윤종신씨가 '바른 SNS를 위한 소셜릴레이'의 두번째 테마인 '감성'에 가장 적합한 멘토라고 판단해 이번 캠페인을 함께 하게 됐다"며 "윤종신씨와 SK 텔레콤이 함께 따뜻하고 올바른 SNS 문화를 선도해 나가는데 공헌할수 있길 바라며 SNS 공간을 사랑하는 소셜 팬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