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가 자사의 커뮤니케이션 브랜드 'PYL (프리미엄 유니크 라이프 스타일, Premium Younique Lifestyle)에 맞춰 고객과 소통하는 대규모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현대차는 ▲남다른 개성을 추구하는 고객들과의 감성적 교류를 확대하고 ▲브랜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한편, ▲차종의 다양화와 틈새시장의 확대를 통해 국내자동차시장의 새로운 성장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PYL' 브랜드를 선보였다.
현대차는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한 독특하고 유니크한 제품을 출시하는 한편, 이들이 열광하는 타업종 브랜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활발히 이어가 'PYL' 브랜드의 정체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연이어 펼쳐진 2030 세대를 위한 이색 PYL 이벤트
현대차는 초대형 라이프 스타일 런칭쇼, 대형 뮤직 페스티벌 고객초청 행사, PYL 고객 대상 할로윈 파티 등 이제껏 보지 못했던 신개념의 대형 이벤트들을 선보이며 독특한 개성과 스타일을 추구하는 PYL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현대차는 자동차 업계로는 최초로 지난달 연예기획사 SM 엔터테인먼트(대표 김영민)와 함께 'PYL 유니크 앨범 Vol.1 with S.M. entertainment'를 제작하고 보아, 소녀시대 제시카 등 SM 엔터테인먼트 소속 인기가수들이 참여해 각 차종의 특징이 담긴 벨로스터, i30, i40 주제곡을 발표한 바 있다.
또한 현대차는 허각, 구자명, 손승연 등 오디션 우승자들이 본인이 선택한 자유곡 및 현대차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PYL'의 테마곡을 불러 경연하는 'PYL 유니크 뮤직 배틀(PYL Younique Music Battle)'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펼친다.
'PYL 유니크 뮤직 배틀'은 Mnet '슈퍼스타K2'의 최종 우승자 허각, MBC '위대한 탄생2'의 최종 우승자 구자명, Mnet '보이스 코리아'의 최종 우승자 손승연이 자존심을 건 경연을 벌이는 SNS 연계형 온라인 이벤트로, 참가자들이 지난달 발표된 'PYL 유니크 앨범 Vol.1 with S.M. entertainment'의 i40 테마곡 '루킹(Lookin)'과 i30 테마곡 '마이 라이프스타일(My Lifestyle)' 및 자우림이 부른 PYL TV CM송 중 한 곡씩을 선택해 대결을 펼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독특한 개성과 스타일을 대변하는 'PYL' 브랜드가 이번에 고객들에게 새롭게 선보임으로써 'PYL'이 단순한 '차종 브랜드'의 의미를 넘어 해당 소비층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길 기대한다"며 "이에 발맞춰 고객들이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던 초대형 이색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