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박철의 금요경마 예상평] 11월16일 금요일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2-11-15 11:11 | 최종수정 2012-11-15 11:11


11월 3주차 경마주간이다. 1,2주차 경마는 단촐한 편성에 안정적인 배당의 흐름이 이어졌는데 이번도 출전두수는 다소 늘었으나 비슷한 흐름이 예상이 된다. 축마가 서 있는 편성이 많아 이번 주도 안정적인 흐름이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1경주>외산4군 2세 신예마 편성이다. 데뷔전 선행으로 일순했던 ⑧그레이트베이가 여력 많은 모습에 잠재력 보여서 선전이 기대되는 마필이다. 직전 컨디션 약간 떨어지면서 고전했던 ⑤동급최강이 상태 호전세라 강력한 상대 마필이다.

인기2강이 우세한 편성으로 데뷔전 기대보다 못했으나 기본 걸음 갖춘 ②정남진사랑과 현군 꾸준히 뛰면서 적응력 보인 ⑥비바타이푼, 데뷔전 특징은 없었으나 잠재력 아직 보유한 ③명문세가가 도전하는 경주이다.

<3경주>직전 걸음 터진 ⑨멀티챔프의 선전이 기대 된다. 흙을 맞지 않자 걸음 더 나오면서 여유승을 차지했고 빠르지 않은 편성 선두권 전개가 가능한 조건이라 상승세 가능하다.

훈련 상태 많이 좋아지면서 선두권 버티기 나설 ③헤바와 결정력이 아쉬우나 현군 경쟁력 보인 ⑤원태양이 상대 마필. 체형좋고 주행자세 부드러워 발전기대치 높은 ⑦새로운물보라와 기복을 보이고 있으나 현군 적응력 보인 ④매디슨리셸등이 도전하는 편성이다.

<6경주>⑦강자의본능의 선전이 기대되는 편성이다. 3연속 우승도전하는 마필로 훈련시 최상의 탄력을 유지하고 있어 상승세 가능하다. ②라이징마스터가 연속 입상 이어가고 있고 상태 좋고 출발지까지 좋아 상대마필로 판단된다. 승군이후 고전하고 있으나 상태 좋아지면서 기수까지 교체한 ⑬브로드오션과 감량기수 태워 변화 모색하는 ⑥스피드캣. 걸음 한계는 보였으나 기수 교체로 최근 걸음 좋아지고 있는 ⑤신흥대로등이 도전하는 경주이다.

<서울경마 부산예상팀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