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수능이 한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수험생 자녀를 둔 가정에도 비상이 걸렸다. 큰 일교차로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감기 등 불청객으로 시험 준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까라는 우려에서다. 시험 당일까지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선 신체 저항력 및 면역력을 키워주고 기력을 보충해줄 보양식을 챙겨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홍삼의 '진세노사이드'라는 성분은 뇌에서 에너지로 사용되는 포도당의 흡수를 도와 뇌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뿌리에서 우러나온 사포닌은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뇌에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해줘 성적향상에 도움이 된다.
정관장에서는 수능 한정판으로 하루에 한 포씩 100포 섭취할 수 있는 홍삼 제품인 정관장 '아이패스 H 100일 세트'를 기존 제품 대비 8만원 할인 된 가격인 45만원에 판매한다.
한국야쿠르트의 '내추럴 플랜'은 젖소 사료에서 목초 급여 비율을 높여 오메가3의 함량을 일반 우유의 2.6배로 높인 제품이다. 약 750마리의 젖소를 선별해 하루 2만4000개(930㎖)분량만 한정 생산하고 있으며 180㎖ 한 병에 2000원, 930㎖는 8500원으로 예약제로 주문을 받고 있다.
김상국 강강술래 사장은 "감기나 스트레스로 인해 오랜 노력이 수포로 돌아갈 수 있는 만큼 같한 건강관리가 요구된다"며 "맞춤 보양식과 건강식품을 통해 면역력을 높이고 허해진 기력을 보충하며 시험 준비에 만전을 기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