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990년대를 배경으로 한 TV 드라마 '응답하라 1997'가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시청자들의 감성을 자극해 큰 호응을 얻었다. 찬바람이 스치는 가을이 돌아오면서 유통계에서도 감성마케팅이 한창이다. 손으로 편지를 쓰던 옛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엽서 증정 이벤트, 가을 맞이 영화 시사회 초청 이벤트 등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다양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손으로 전하는 제시카' 행사는 매장을 방문하여 소액의 기부를 한 고객에게 엽서를 증정하고, 고객이 자필로 작성한 엽서를 제시카키친에서 대신 발송해주는 감성 이벤트다.
가을을 맞아 엽서를 보내는 이벤트로 고객들이 옛 향수를 추억하도록 기획된 행사이며, 본 행사를 통해 모인 기부금은 연세세브란스병원 내 어린이 병원에 전달된다.
신종문 제시카키친 본부장은 "가을을 맞아 고객들이 손으로 직접 엽서를 쓰며 추억을 떠올리고 가을 정서를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고객들의 감성을 만족시키고 행사를 통해 모아진 기부금은 연세세브란스병원 어린이들을 위해 쓰이는 뜻 깊은 행사이니, 고객들의 많은 참여가 있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롯데몰 김포공항, '추억의 가을여행' 테마 포토존 운영
롯데몰 김포공항은 가을을 맞아 10월 말까지 '추억의 가을여행' 테마 포토존을 선보인다. 다양한 여행 소품을 디자인화해 가을풍경을 연출해 쇼핑을 즐기는 고객들이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꾸몄다.
포토존은 갈대밭을 배경으로 우체통, 공중전화부스, 가로등 등을 설치했으며 티웨이 항공사와 협업을 통해 항공기 모형을 제작해 전시했다.
가을 풍경을 보며 휴식과 여유를 즐기며 아련한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장소로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 광동제약, 'V라인 시네마 데이트' 개최
무르익어 가는 가을, 영화 한편 감상하며 여유를 가져보는 것은 어떨까?
광동제약은 가을 감성 이벤트의 일환으로 'V라인 시네마 데이트'를 개최, SF 블록버스터 '아이언 스카이' 시사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시사회에 응모하고 싶은 사람은 광동제약의 광동옥수수수염차 브랜드 페이지에서 시네마데이트 메뉴를 선택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좋은 사연을 올린 사람을 우선으로 120명을 선정, 1인 2매씩 초대장을 제공한다.
이번 시사회 영화는 SF 블록버스터 '아이언 스카이'로 10월 15일까지 신청 받아 16일 발표하며 시사회는 17일 왕십리 CGV에서 개최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