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대표 박주만)가 이공계 대학생을 중심으로 채용설명회를 개최하고, 국내 우수 IT와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 채용에 적극 나선다.
특히, 올해는 이베이코리아 최초로 IT-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 확보를 위해 이공계 채용 특별설명회를 진행한다.
KAIST 등 일부 대학에서 진행되는 특별설명회에서는 상반기에 개발인력으로 공채입사에 성공한 선배들로부터 취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한편 엔지니어로서 경력관리 방법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IT-소프트웨어 관련 학과와 개발자 커뮤니티 등을 직접 회사로 초청해 진행되는 '개발자 초청 설명회'는 대학생들이 미래의 엔지니어로서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이베이의 CTO(Chief Technology Officer; 최고기술책임)를 비롯한 개발자들이 직접 이베이의 글로벌 IT, 소프트웨어 기술력과 운영노하우를 설명하고 근무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는 향후에도 이와 같이 국내에서 우수 IT-소프트웨어 개발 인재 확보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해 적극적인 채용활동을 지속할 계획이다.
이베이코리아 HR 김수련 이사는 "이베이코리아 최초의 IT- SW 개발 인력 신입직원 공채와 IT인력 채용설명회를 통해 혁신적이고 창의적 IT 인재들이 전자상거래 핵심에서 실력을 키워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