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이베이코리아, 대구대와 글로벌마켓 창업 업무협약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2-09-27 14:55


옥션-G마켓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와 대구대학교가 글로벌 전자상거래 전문인재 양성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창업-마케팅 강좌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이베이 판매를 중심으로 하는 글로벌 전자상거래과정을 확대 개설한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3월 학부 교양 강좌로 개설됐던 '창업과 마케팅' 중 글로벌 마켓 관련 파트가 높은 호응을 얻음에 따라 강좌 내용보강 및 횟수 확대를 통해 글로벌 전자상거래에 대한 실무형 인재를 키우기 위한 산학 협동 차원에서 체결됐다. 올 가을학기부터 강좌 수가 6개로 대폭 늘어난 한편, 온라인수출 관련 비즈니스 영어, 금융 세무지식 등의 실무형 커리큘럼도 대폭 보강되어 수강생들이 졸업 후 글로벌 전자상거래 분야로 취업 또는 창업시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수강생들의 이베이 창업은 물론, 이베이 수출을 진행하는 업체들이 이베이코리아에 인턴십이나 채용을 의뢰하는 경우 추천이 가능한 인재 풀(pool)을 구성할 수 있게 돼 실무형 인재를 채용하고자 하는 업체들의 인력 수요에도 부응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대구 지역에서 이베이를 통한 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10개 업체들에게 수강생들을 적극 취업 추천한다는 방침이어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