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노스페이스, 청소년 드림 장학생 2기 모집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2-09-24 09:34 | 최종수정 2012-09-24 09:34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www.thenorthfacekorea.co.kr)가 '다시, 인간 스스로의 힘으로'를 주제로 청소년을 지원하는 '노스페이스 드림장학금 2기'를 24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모집한다.

드림장학금은 노스페이스의 사회공헌 활동인 '네버스탑드리밍(Never Stop Dreaming)' 캠페인의 일환으로, 청소년들에게 경제적 지원과 더불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실현하는데 필요한 멘토링 및 아웃도어 활동을 지원한다.

올해 3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드림장학금 2기는 100명의 학생을 선발해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다. 노스페이스의 캠페인 슬로건 '다시, 인간 스스로의 힘으로'를 주제로 아웃도어나 스포츠 활동을 통해 꿈을 실현하고자 하는 대한민국 중·고등학생,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노스페이스의 사회공헌 웹사이트인 네버스탑드리밍 홈페이지(www.neverstopdreaming.co.kr)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 받아, 자신의 꿈과 열정을 담은 4주간의 활동 계획(드림 다이어리)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발표는 10월 22일, 네버스탑드리밍 홈페이지 및 개별 통보한다.

선발된 학생들은 11월초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드리머즈 캠프'를 시작으로 4주간의 드림 다이어리를 실천하게 된다. 추후 활동 평가에 따라 선정되는 우수 장학생 10명은 노스페이스의 제품 및 추가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노스페이스 관계자는 "이번 드림장학금 2기는 4주간의 '드림 다이어리'를 통해 청소년 스스로가 꿈을 설계하고 과제를 수행하면서 꿈의 실현에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멘토링 및 캠프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 될 예정이다"라며 "청소년들이 단순히 경제적 지원을 받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할지 고민하고 노력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노스페이스는 2012년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네버스탑드리밍' 캠페인을 펼쳤다. 청소년 문화 형성을 위한 활동 일환이다. 2007년부터 전달해오던 노스페이스 장학금을 '노스페이스 드림장학금'으로 확대해 연 2회에 걸쳐 장학금 지원과 꿈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3월에는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와 '네버스탑드리밍 청소년문화 만들기 지원사업' 약정식을 갖고 청소년문화 육성을 통한 청소년들의 올바른 성장과 꿈을 후원하고 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