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모제, 공군본부와 MOU체결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2-09-20 13:34


종합외식기업 아모제(대표 신희호?www.amoje.com)는 공군과 제대군인 취업직위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MOU)를 19일 공군본부에서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아모제는 공군의 순직조종사 배우자 취업추천 시 우선 취업을 지원하는 한편, 공군본부에 공군 예비역의 채용을 요청하면 공군은 자격 요건을 구비한 예비역을 아모제에 추천하게 된다.

이 외에도 아모제는 공군에서 취업을 추천하거나 가족 창업체험 희망하는 인원에 대한 인턴십 전문기술교육 등을 지원하고 공군은 아모제 사원들의 안보현장 체험을 돕는 등 민군 유대강화가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이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공군의 인적자원개발을 위한 각종 사업을 공동 수행하고 관련 분야에 대한 인력, 정보 상호교류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아모제 마케팅팀 관계자는 "아모제의 체계적인 인력관리 시스템을 통해 공군 인재 양성에 기여하기 위해 양 기관은 서로 지속적인 협력을 취할 것"이며, "이번 교류 협력을 통해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하는 공군 장병 및 예비역 등의 사회복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공군본부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아모제 신희호 회장과 성일환 공군참모총장, 아모제 이창준 상무, 김정식 인사참모부장 등 두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