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핀에어, 부킹닷컴과 제휴 통해 원스톱 여행 서비스 제공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2-09-12 13:44


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빠르게 연결하는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www.finnair.co.kr, 한국지사장 김동환)가 세계적인 숙소 예약 웹사이트 부킹닷컴(Booking.com)과 1년간 제휴 협약을 맺고 전 세계 호텔 및 숙소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 협약으로 핀에어를 이용하는 승객들은 핀에어 웹사이트에서 항공권 구매와 동시에 부킹닷컴이 제공하는 173개 국가 24만 개 이상의 숙소를 예약할 수 있으며, 자신에게 꼭 맞는 숙소를 고르는 데 참고할 1천 5백만여 건의 실제 고객 후기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부킹닷컴의 숙소 검색 및 예약 기능이 핀에어 웹사이트 안에 모두 포함돼, 자유여행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여행사를 통하지 않고 스스로 항공권과 숙소를 찾아 예약하려는 여행객들에게 편리한 원스톱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지난 1996년 오픈한 부킹닷컴은 한국어를 포함한 41개 언어로 공식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 173개국에서 저예산 숙소부터 5성급 럭셔리 호텔까지 온라인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 월 3천만 명이 넘는 순 방문자 수가 부킹닷컴의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증명한다.

핀에어 여객 서비스 부서 총괄 부사장 안씨 코무라이넨(Anssi Komulainen)은 "마음에 드는 좋은 숙소를 고르는 것은 완벽한 여행을 위해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이번 제휴를 통해 핀에어 고객들에게 최고의 항공편과 숙소를 원스톱으로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는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가장 빠른 항공사'라는 슬로건 아래, 북극 영공을 통과하는 직선에 가까운 헬싱키 경유 노선과 편리한 환승 절차, 효율적인 스케줄을 주력으로 연간 80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하며 아시아와 유럽 간의 교류 증진에 활발히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08년 6월 한국에 취항한 이래 서울에서 헬싱키를 거쳐 유럽 50개 이상의 도시로 이어지는 편리한 노선을 제공해 왔다. 핀에어는 현재 런던, 파리, 로마 등 유럽 도시뿐 아니라 베이징, 상하이, 도쿄 등 아시아 주요 11개 도시 및 미주 지역으로 향하는 항공편도 운항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