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프린터/복합기 전문 기업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www.brother-korea.com)가 효율성을 높인 고품질의 데스크탑?모바일 스캐너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데스크탑 스캐너 'ADS-2100' 는 중소 규모의 기업에 적합한 제품으로 보다 손 쉬운 문서 관리를 지원하는 다용도 데스크탑 스캐너이다. 단일 패스 고속 양면 스캔과 하드 카피 문서의 디지털 파일 변환 기능이 탑재되었으며, 버튼 한번으로 하드 카피를 디지털 파일로 빠르고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는 '원 터치 스캔' 기능으로 사용의 편의성과 업무 생산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최대 24ppm의 고속 스캔(양면 컬러/흑백 A4 기준)과 최대 1,2000dpi의 고해상도 스캔을 제공하는 'ADS-2100'은 일반 용지나 얇은 영수증, 명함은 물론 재활용 용지, 플라스틱 신분증이나 라미네이트된 카드까지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지원한다.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캐리어 시트를 이용하여 A3문서 스캔도 가능하다.
'ADS-2100' 은 부가 기능을 제공하는 전문가용 소프트웨어 응용 프로그램이 함께 제공되는데, 이는Windows 및 Mac 운영 체제에서 구동되는 BizCard와 PageManager 9 SE, Nuance PDF Converter Professional 7, Nuance Paper Port 12 SE, ControlCenter 모두를 포함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스캔 후 검색 가능한 PDF를 생성하고, 명함에서 직접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Outlook) 이나 기타 연락처 관리 시스템으로 정보를 내보내는 등 다양한 문서 관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모바일 문서 스캐너 DS-600/ 모바일 양면 문서 스캐너DS-700D
브라더의 모바일 문서 스캐너2종은 컴팩트한 크기와 가벼운 중량으로 이동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휴대용 스캔 솔루션을 제공한다. 하드 카피 문서를 다양한 종류의 전자 파일로 변환할 수 있어 저장과 관리가 용이할 뿐 아니라, 비용 효율과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DS-700D는 사용자가 단일 패스 양면 스캔 기능을 갖추었으며 DS-600은 단면스캔을 지원하여 각기 다른 기능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설계되었다.
이처럼 다양한 기능과 더불어, 모바일 문서 스캐너 DS-600/DS-700D는 다양한 유형의 미디어를 지원한다.
종이문서는 물론 명함이나 신분증, 운전면허증 등 라미네이트된 두꺼운 재질도 스캔이 가능하다.
또한 USB 전원 공급 방식으로 운영되어,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USB케이블을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전원공급장치에 연결하면 배터리나 AC어댑터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의 마에다 히로시(Maeda Hiroshi) 지사장은 "이동이 잦은 영업 담당자 및 전문 서비스 업체들이 과거 하드카피로 쌓아 온 수 많은 정보들을 전자 파일화하고 아카이브를 구축하여 필요할 때 바로 찾아 활용하여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해졌다"라며 "이번에 자사가 새롭게 선보인 데스크탑?모바일 스캐너 3종은 사무실이나 외부에서 효율적인 스캔 솔루션을 제공해주는 제품으로, 향후에도 중소규모의 기업에서 일반 사용자까지 모두의 요구에 부응하는 혁신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