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동안의 핵심' 이마 콤플렉스 어떻게 벗어날까

임정식 기자

기사입력 2012-08-28 12:35




미에 대한 기준은 끊임없이 변한다. 시대나 문화에 따라 다르게 마련이다.

조선시대 미인의 기준이 됐던 얼굴은 화가 신윤복의 '미인도'에 잘 집약돼 있다. 이목구비가 전체적으로 작고 다소곳한 분위기를 보인다. 오늘날 미인의 얼굴과 다소 다른 모습이다. 그러나 적당한 넓이에 부드럽고 단아한 이마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선호되고 있다. 특히 얼굴 전체 면적의 3분의 1을 차지하는데, 좁지도 넓지도 않은 이마는 전체적인 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너무 좁은 이마는 답답해 보이며, 밋밋하고 푹 꺼져 있는 이마는 생기가 없어 보인다. 반면 지나치게 넓은 이마는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인상을 준다. 이 때문에 이마 콤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은 이마를 시원하게 내놓지 못하고 앞머리를 내려 가리기도 한다.

이마는 동안 이미지를 좌우하는 부위로, 좁거나 밋밋한 이마는 보형물이나 지방이식을 통해서 부드럽게 개선이 가능하다. 보형물과 지방이식은 각각의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이마 모양 및 기대 효과를 감안해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마 보형물은 환자의 이마를 본뜬 후 본인에게 맞는 맞춤 보형물을 제작하고 헤어라인 뒤쪽으로 약간의 절개를 통해 삽입하는 방법이다. 이는 매끈하고 불륨감 있는 이마를 만들어 주며, 거의 영구적인 수술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지방이식을 통한 이마 성형은 자신의 복부나 허벅지 등에서 채취한 지방을 정제해 시술 부위에 주입하는 방법이다. 절개선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흉터에 대한 걱정이 없다. 무엇보다 자신의 지방을 이용하므로 이물감이 없고 안전하며 자연스러운 형태로 만들 수 있다. 반면 지방이 흡수됨에 따라 효과가 영구적이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이마성형은 정면효과뿐만 아니라 측면효과도 중요한 시술이다. 이마만 볼록해진다고 전체적인 얼굴의 윤곽이 살아나는 것은 아니다. 이마와 부드럽게 이어지는 콧등, 코끝 선, 턱 선 등의 얼굴 옆 라인 및 전체적인 얼굴형도 고려해 시술이 이루어지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임정식 기자 dad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